지구가 자전을 멈춘다면?

Q. 지구가 자전을 멈춘다면?

만약에 지구가 자전을 멈췄는데, 대기는 여전히 전과 같은 속도로 움직인다면?

1. 지축과 비교하여 지구표면은 적도지역에서 1초에 약 470미터씩 움직이고있습니다.

1시간이면 1600킬로미터가 조금넘는데 지구는 멈추고 공기는 멈추지않는다면

갑자기 시속 1600킬로미터의 강풍이 불게됩니다.

2. 바람이 가장 세게 부는곳은 역시 적도겠지만 북위 42도와 남위 42도 사이

(전세계 인구의 85퍼센트가 이위치에 살고있습니다)에 사는 모든 사람과 물건은

갑작스러운 초강풍을 경험하게 됩니다.

3. 핵공격에도 견딜수있는 구조물이 아니라면 지구상의 모든게 파괴됩니다.

적도로부터 멀리 떨어져있다해도 천천히 파괴되느냐 빨리 파괴되느냐의 차이일 뿐.

4. 지표의 바람이 잦아들면서 상황은 묘하게 돌아갑니다.

강풍이 열 폭풍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육지는 타는 듯이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공기중에 습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지구를 삼킬 듯한 천둥 번개가 칩니다.

5. 동시에 바다 위를 쓸고 지나는 바람은 바닷물을 뒤집어 엎으면서 표층을 산산조각냅니다.

한동안 바다에는 수면이라는 것 자체가 사라집니다.

6. 강한 폭풍으로 인해 과열된 공기 속으로 차가운 물보라가 유입되어 바람 물보라 안개가 뒤섞인체 온도는 순식간에 치솟았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합니다.

7. 태양이 1년에 한번 떴다가 지게됩니다.

8. 적도에서조차 밤낮이 각각 6개월씩 지속됩니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가 표면이 익어버리고 밤에는 온도가 급강하하게됩니다. 대류현상때문에 낮인쪽은 태양바로아래에서 대규모 폭풍이 불게됩니다.

출처 : 서적 '위험한 과학책'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