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아이폰 교환 프로그램, 득일까 실일까

GIF

단말기 자주 교체하는 이용자에 유리…중고폰 제 값 못 받을 수도

아이폰월정액료새 제품교환프로그램

교체 주기유리

현재 이동통신 3사는 아이폰7?아이폰7플러스를 구매한 고객이 1년 사용 후 신형 아이폰으로 바꿀 수 있는 중고폰 매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T아이폰클럽아이폰 체인지업아이폰클럽’

2년 약정반납대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아이폰7 시리즈 사용자 중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비율은 대략 40%다.

이통사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부가서비스 가입자가 전체 단말기 구매자의 40%를 차지한다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만큼 국내 아이폰 사용자는 충성도가 높고 새 아이폰에 대한 관심도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자주 교체가입좋다

경기 안산에 사는 직장인 장시현씨(남·37)는 “스마트폰은 1년만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느껴져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며 “최근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폰6S에서 아이폰7으로 바꿨는데 만족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교체가 잦은 사람에게 좋은 정책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통사매입손해

일선 휴대폰 대리점 관계자는 “아이폰의 경우 아무리 중고라고 해도 가격대가 꽤 높다”며 “이통사는 아이폰 교환 프로그램 가입자들이 제출하는 중고폰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입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아는 사람은 드물 것”이라고 말했다.

파손못할주의

SK텔레콤12개월25만원 이상없다.

KT는검수등급낮을차액부담

LG유플러스상태에보상차별

이통사 한 관계자는 “스마트폰 교환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기기 사용 패턴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며 “부가서비스는 가입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지 조건을 따져보고 가입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