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놀기에 딱 좋은 기발하고 참신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정확히 반영하여 마치 나의 이야기를 하듯이 사람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호평을 받았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27.2%로 2010년과 비교해 3.3% 증가했다.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은둔 생활에 불과했던 혼자 놀기는 더 이상 폐쇄적인 현상이 아닌 문화생활의 한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혼놀, 혼술, 혼밥 등의 키워드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여러 스타트업들이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혼자놀기의 유형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혼자 노는 것이 편하고 좋은 사람들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 스타트업들이 주목 받고 있다.

내 방이 서점, 전자책 플랫폼 서비스 ‘북이오’

혼자놀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책 읽기다. 하지만 책을 사러 일일이 서점에 가는 일조차 번거롭게 느껴지는 때가 있다. 비비디부(대표 강민수)의 ‘북이오’ 서비스를 이용하면 책을 사러 나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마치 내 방이 서점이 된 느낌이다. 북이오는 현재 국내 출판사 80여 곳과 제휴해 2500권의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PC나 모바일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든 북이오 웹에 접속하면 원하는 책을 편리하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북이오의 가장 큰 특징은 책 속의 문장을 링크로 변환해주는 서비스다. 책을 읽다 마음에 드는 문장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링크로 변환시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스타트업 아이디어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창조경제타운에서 확인하세요

혼자놀기에 딱 좋은 기발하고 참신한 스타트업의 아이디

당신의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온라인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아이디어마루" * 아이디어마루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온라인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