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선수 - (1) 맨유 편

데파이가 준비한 이번 카드는, 그때 그 선수라는 주제 입니다! 기억의 뒷편으로 사라진 선수들을 재조명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요. 그 1편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추억의 선수들로 구성을 해봤습니다.

GIF

1. 오웬 하그리브스

퍼거슨 감독이 힘겹게 힘겹게 바이에른 뮌헨으로부터 데려왔던 '오웬 하그리브스'. 약 300억원 가량의 이적료가 발생 했을 정도로 큰 규모의 이동이었는데요. 하그리브스는 바이에른 뮌헨과 잉글랜드 국가대표에서 중요한 선수로 자리 매김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2007/08시즌 까지만 해도 풀럼전과 아스날전에서 중요한 프리킥골을 기록했으며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까지도 선발로 뛰는 등 맹활약했으나.... 그 이후로는 크고 작은 부상으로 병상에 누워있기 바빴습니다.

GIF
GIF

2. 앨런 스미스

리즈가 강등 당하며 맨유가 쏙 빼왔던 선수. 잘생긴 외모로도 국내에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었던 선수죠. 본래 스트라이커지만 특유의 승부욕과 활동량을 높이 사서 퍼거슨이 중앙 미드필더로 보직을 변경했습니다. 물론 그 결과는.........ㅋㅋㅋ

리세의 프리킥을 맞고 다리가 부러지며 장기 부상을 입는 등 맨유에서 고전했으며 2007/08 시즌, 뉴캐슬로 떠나게 됩니다.

GIF

3. 동팡저우

맨유의 위성구단이었던 벨기에 2부리그의 앤트워프로 가서도 준수한 활약을 펼쳤으나 맨유에서는 경기 출전도 몇번 못했으며 '13억 인민 좌절 슛', '황사 바람 슛'을 보여주며 조롱거리가 됐습니다.

GIF
GIF

4. 미카엘 실베스트레

프랑스 국가대표로도 40경기나 출전 했을 만큼 실력에는 의심이 없는 선수지만, 기복이 심해 집중력을 잃은 경기에서는 영혼까지 털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GIF
GIF

5. 안데르손

제2의 호나우딩요어설픈 노룩패스와 뒷키타카로 팬들의 조롱거리

GIF
GIF

6. 베베

노숙자 신화

이들 외에도 클레베르손, 테베즈, 리암 밀러, 루이 사하, 젬바 젬바, 마케다 등등 재미난 스토리를 가진 선수들이 너무도 많은데요! 데파이는 개인적으로 이런 명단(?)에 끼지 않도록 빨리 폼을 회복해서 제 실력을 발휘 했으면 좋겠네요.

https://www.facebook.com/sportsgurukorea/

킹파이 갓파이 짱파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