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관광청이 선정한 독일 여행지 TOP 10

66개국 4만여명의 세계 여행자들에게 물었다.

독일 관광청이 선정한 독일 여행지 100개 중

TOP 10 만나보기

드레스덴 구시가지의 대성당과 쯔빙거 궁전

Old quarter of Dresden with Zwinger Palace and Cathedral

유럽의 여느 대도시에 뒤지지 않는 방대한 볼거리가 있는 도시. 특히 구시가지와 츠빙거 궁전과 대성당은 놓치지 말자.

작센 주의 주도이자 한 때 작센공국의 수도이며 18세기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서 ‘엘베 강의 피렌체’라고 불리기도 했다. 엘베 강을 사이에 두고 구시가지와 신시가지가 나뉜다. 드레스덴에는 슬픈 역사가 있는다 세계 2차대전 당시 영국과 미국의 연합군이 드레스덴을 폭격하면서 수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는데 슬픈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복원 시 폭격 때 무너진 돌조각을 그대로 사용하였다.

쾰른 대성당

UNESCO World Heritage Cologne Cathedral

중세시대의 고딕양식을 대표하는 쾰른 대성당

쾰른 대성당은 고딕 양식의 걸작으로, 1248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1880년에 완공하였다. 약 6세기 이상 건축이 진행되었으며, 여러 건축자들이 최초 설계에 대한 신념과 절대적인 충성으로 건축 작업에 임함으로써 완성되었다. 유럽 기독교의 영속적인 힘을 증명하는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울름 대성당

Ulm Minster

아이슈타인이 태어난 울름에 위치한 유럽에세 가장 높은 고딕양식 건축물

독일남부 바덴뷔르템베르그 주에 위치한 도시 울름. 아이슈타인이 태어난 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도나우 강을 기준으로 북쪽은 구시가지, 남쪽은 신시가지로 구분되며 울름 대성당은 구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다. 성당 중에 Dom이라 불리는 곳도 있고 Minster라 불리는 곳이 있는데 이렇게 나눠지는 까닭은 대주교가 있는 곳을 Dom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만하임 궁전

Mannheim Residential Palace

독일 바로크 양식 건축물 중 가장 크며, 궁전 자체로 예술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1720년에 저명한 예술가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궁전으로 500개 이상의 정교하게 꾸며진 방이 있다. 현재는 만하임 대학교라는 독일 대학의 하나로 사용되고 있으며 궁전의 일부는 박물관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있다.

보덴호와 라이헤나우 수도원 섬

Lake Constance with Mainau Island, Monastic Island of Reichenau

유럽에서 세번째로 큰 호수이자 휴양지로 아름다운 공원과 정원으로 유명하다.

독일, 오스트리아, 그리고 스위스의 국경에 닿아 있는 호수로 규모가 유럽에서 세번째로 클 만큼 어마어마하다. 슈바벤해라고도 불리며 빙하기에 라인빙하에 의해 형성되었다.

로덴부르크 오프데어 타우버

Old town of Rothenburg ob der Tauber

‘시간이 멈춘 마을’,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

로텐부르크 오프데어 타우버는 오랜된 집과 우아한 광장, 분위기 좋은 카페와 와인바가 있는 골목들까지 타우버가 매력적인 이유는 너무 다양하다. 특히 로텐부르크 마르크트광장은 빠짐 없이 들렸다가 가는 장소로 타우버에 왔다면 꼭 봐야 할 곳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Neuschwanstein Castle

‘새로운 백조의 석조 성’ 이라는 의미로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산 꼭대기에 웅장한 자태로 세워진 모습이 동화 속 궁전을 연상케 하는 곳이다.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는 디즈니랜드에 있는 ‘잠자는 공주의 성’의 모티브가 되었기 때문이다. 성으로 가는 길에 마리엔 다리를 건너는데 이 곳이 성을 한 눈에 볼수 있는 명당이다.

유로파 파크

Europa-Park

파리의 디즈니랜드와 함께 유럽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꼽히는 곳

하루 평균 6만 명, 연간 500만 명 이상이 찾는 인기 명소로. 놀이기구가 100개가 넘으며 롤러코스터만 무려 13개가 있다. 그 중 ‘실버스타’는 유럽에서 두 번째로 높고, 다섯번째로 빠른 롤러코스터이다.

하이델베르크 성

Heidelberg Castle and old quarter

19세기부터 여행자들이 찾아왔던 가장 독일다운 관광지

뿌리 깊은 역사를 가진 고성이자,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1225년 요새로 지어졌으며 여러 번 무너지고 다시 개조되기를 반복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게되었다. 늘 관광객이 찾는 낭만적인 중세시대 성은 19세기부터 여행자들이 찾아오며 가장 독일다운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함부르크ㅣ미니어처 원더랜드

Miniature Wonderland Hamburg

세계를 담았다는 말 밖에 표현할 길이 없는 거대하고 위대한 작은 세상.

실제처럼 제작한 미니어처 경관과 도시가 판타지처럼 살아서 움직이며 터널을 지나는 기차, 바다를 항해하는 화물선이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을 하게 한다

여행기를 기록, 공유하는 여행 어플 '여행노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