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의 슈터’ 델 커리가 알려주는 슈팅 드릴

델 커리 하면 떠오르는 것은 스테판 커리와 세스 커리의 아버지라는 것. 특히 장남 스테판은 이제 NBA 최고의 슈퍼스타로 부상했죠. 그러나 아버지 델 커리 역시 왕년의 슈터로 잘 알려진 선수입니다. 통산 3점슛 성공률이 40.2%에 자유투 성공률 역시 84.3%. 매우 훌륭한 슈터의 기록이네요. 3점슛 성공 수는 1,245개로 NBA 전체 44위에 올라 있습니다. (그걸 장남이 이미 넘어선 것은 함정..ㅋ) 현재 델 커리는 샬럿 지역 해설가로서 활약하고 있고, 과거에는 샬럿의 어시스턴트 코치를 지낸 바가 있습니다. 샬럿 코치 시절, 슈팅에 대해서 강의를 한 적이 있는데 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알려주는 것은 마이칸 드릴입니다. 조지 마이칸이라는 전설적인 센터가 주로 했던 것으로 골밑을 왔다갔다 하는 드릴입니다. 델 커리는 이를 통해 레이업슛을 발전시킬 수 있고, 골밑에서의 풋워크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GIF

이런 식으로 하는게 바로 마이칸 드릴입니다. 델 커리는 양 사이드에서 10번 정도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건 필자도 효과를 본게 이 드릴를 하니까 왼손레이업이 더 잘 되더군요. 반대손(오른손 잡이면 왼손) 레이업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이거 많이 추천합니다.

GIF

그 다음 드릴은 폼 슈팅 드릴입니다. 골대에서 두~세 발정도 떨어진 곳에서 제대로 된 슛폼을 잡고 넣는 드릴입니다. 발은 고정시키고 자유투 넣듯이 최대한 폼을 잡아주고 성공시키면 됩니다. 양 코너랑 정면에서 하면 되고, 3개 내지 5개 정도 넣으면 그 다음 드릴로 갑니다.

GIF

마지막으로 어라운더 월드 드릴이라고 합니다. 움짤로 다 설명이 되는데,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릴께요. 3개의 티어가 있고, 3개의 티어는 다시 5개 지역으로 나눠집니다. 5개의 지역은 정면과 양 45도, 그리고 코너입니다. 한 개의 지역에서 슛을 넣어야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티어는 1티어는 5에서 7피트, 2티어는 12~15피트, 3티어는 18~21피트 이렇게 세 개로 나눠집니다. 피트는 엄밀히 말하면 30cm 정도 되는데 귀찮으시면 자기 발로 세시면 됩니다. 5피트다 싶으면 림에서 5걸음 정도 가셔서 하심 됩니다. 만약 자신이 3점슈터가 아니거나, 혹은 빅맨이다 싶으면 18~21피트의 3티어는 생략하셔도 됩니다.

GIF

이렇게 움짤처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움짤은 일부 스팟을 생략하긴 했지만, 대략 저런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왕년의 슈터라서 그런지 너무 잘넣네요 ㄷㄷㄷㄷ 저도 해봤지만 한 번에 다 넣기가 쉬운 것은 절대 아닙니다...

정리하자면 델 커리가 알려준 드릴은 저 3가지입니다. 골밑 및 레이업 드릴인 마이칸 드릴, 가까운 곳에서 슛폼을 잡아주는 폼슈팅 드릴, 그리고 곳곳에서 점프슛을 넣는 어라운드 더 월드 드릴 . 아!마지막으로 중요한 것. 자신감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델 커리가 수차례 강조한 부분입니다. 혼자 농구하시는 분들. 혹은 슛 향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드릴들을 한 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설명이 어렵다거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바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portsgurukorea/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