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원 리포트] 네덜란드에서 가장 핫한 신생 스타트업 Top10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박지연 통신원] 스타트업 정쳐닷컴(startupjuncture.com)은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기간동안 네덜란드에서 신규 런칭한 주목할만한 10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했다. 창업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걸로 생각돼 국내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1. 분더(Wuunder)

분더는 거의 모든 종류의 물건 운반을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큰 특징은 자동으로 물건을 운반하는 경우 가장 좋은 옵션과 저렴한 옵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그 물건을 운반하는 사람과도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해 신속성을 자랑한다.

2. 게스트레디(Guest Ready)

게스트레디는 에어비앤비(Airbnb)의 호스트(숙소를 제공해주는 사람)를 위한 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이다.

예를 들어 호스트의 에어비앤비 계정을 관리해 수입을 올려주거나 지역 전문가와 협력해 세탁 또는 건물의 유지보수 등을 관리해주는 등 호스트의 집을 케어해준다.

8월에 암스테르담에서 시작해 현재는 런던, 파리, 싱가포르, 홍콩과 쿠알라룸푸르에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3. 미러브라디오(Me Love Radio)

미러브라디오는 아직도 논쟁이 많은 스타트업이다.

방송과 라디오 스트리밍의 혼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이용자는 이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을 클릭 하나만으로 자기의 유투브 채널이나 스포티파이(Spotify)에 저장할 수 있다.

미러브라디오는 그 음악들은 `단지 연결만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는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음악이 저작권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회사가 이 문제를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된다.

4. 룸이지(Roomeasy)

룸이지는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스타트업으로 방이나 집을 구하는 학생을 타겟으로 `좋아요`나 `싫어요` 같은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방이나 룸메이트를 구하는 것을 돕는다.

직접 그 지역의 공인중개업자나 에이전시를 찾아가는 기존의 방법에서 벗어나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의 사진도 제공함으로써 룸메이트를 고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새롭다.

5. 스위블(Swibblr)

스위블은 상의 또는 하의를 스와핑(Swiping)하면서 원하는 새로운 의상 컨셉을 찾아주는 패션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실제 많은 브랜드와 연결되어 있고 직접 피팅 룸에 들어가 입어보지 않고도 옷을 살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6. 와인클럽(Wineclub)

와인클럽은 와인을 집으로 직접 배달해 와인 시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여러 가지의 와인을 시음해보고 배움으로써 소믈리에를 꿈꾸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된다.

7. 플로린(Florin)

플로린은 기존의 인터넷 계좌이체에서 더 나아가 IBAN(계좌번호) 없이 돈을 전송하는 앱이다.

돈을 주고 받는 사람끼리 채팅이 가능하고 PIN넘버를 이용한 안전성도 인정받고 있다. 온갖 종류의 보이스 피싱이 만연한 한국에서는 아마 도입되기 힘들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 의견이다.

8. 루디모(Ludimo)

루디모는 교육적인 게임을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주로 수학에 관한(계산이나 연산) 게임을 제공한다.

자연스럽게 게임으로 어린이의 시선을 끌고, 게임을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새롭다. 또한 부모입장에서는 아이가 어떻게 얼마나 배웠는지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하다.

9. 닷월드(Dot.world)

닷월드는 정확하고 영향력 있는 정보만을 제공해주는 스타트업이다.

전문가가 직접 평가하고 적절하게 조직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모아진 정보에 대한 다수가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하다. 요즘 같이 인터넷에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는 현대 사회를 잘 반영한 아이디어라고 생각된다.

10. 플라밍고(Flamyngo)

플라밍고는 시티쉐어(Cityshare)를 런칭하고 실패한 마틴 그라븐(Maarten Graven)에 의해 시작된 새로운 여행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지역별로 여행 팁을 묻고 답하는 일종의 소셜 네트워킹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 직접 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로부터 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다고 생각된다.

이상 살펴본 10개의 스타트업 대부분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라는 점에 눈 여겨볼 만하다.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것보다 할 수 있는게 더 많은 요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관련 창업이 네덜란드에서도 인기라는 반증이기도 하다.

우리나라도 IT 강국으로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에게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많아졌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본다.

jeeyeonalliepark@gmail.com

*상기 기사는 한국경제TV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경제TV - wowtv.co.kr 최고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 보는 재미와 버는 기쁨! 기술혁신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주말 온라인 독서모임 함께해요
jjwonlife
2
2
0
전 세계에서 동시에 일어난 미스테리한 사건
passionoil
90
34
10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알아보기
joalink
2
0
0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상식을 알려주는 책
FLYBOOK
18
58
0
"한국에 승리 도둑맞았다" 주장한 영국 태권도 선수
dokkebii
39
2
14
[상식 UP 뉴스] ‘주린이는 보고 가세요’ 기업 수익성의 척도, ROA와 ROE
newsway
7
9
0
문자피싱
ggg99619
8
5
0
아이패드 꿀 메모앱
visualdive
5
5
0
모르면 손해보는 기상천외한 에어팟 꿀기능 7가지
nanmollang
41
91
1
슬기로운 방콕 생활을 위한 앱 추천 7
visualdive
20
54
0
올림픽 돈지랄 레전드....jpg
M0ya
33
6
4
여행 끝! 여행사진과 동영상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줄 꿀어플 모음
APPSAY
16
37
0
요즘 컨베이어 기술
harang0610
46
15
4
GIF
텅빈 지하철안에서 성폭행시도...급박한탈출..50대 남성 11시간만에 체포
fromtoday
27
3
6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루시아' 클레이 도전♬
respectyou
16
2
3
재난 문자는 받는데 소리만 끄는 법 for 아이폰
zatoichi
13
5
1
직원들을 강제로 해외여행 보내버리는 회사
passionoil
151
129
12
에브리타운을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몰랑이를 본 순간 이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만드는데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결과가 만족스러워서 좋습니다. 저도 몰랑이처럼 스케이트 타러 가고 싶어지네요
respectyou
81
5
8
핸드폰 바꿨습니다. 13년 만에...
uruniverse
66
12
60
여름휴가 중인 박 대리에게 뭐 하냐고 물었더니
newsway
2
2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