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화랑’, 4컷 요약

KBS ‘화랑’, 2016년 하반기를 장식할 화제작이다.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부터 신사시대 화랑이라는 소재, 청춘 사극이라는 점까지 더해져 시청자의 기대를 모았다. 이 기대는 제대로 충족되었을까. 1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 ‘화랑’ 4컷 요약으로 확인해보자.

‘화랑’의 밑그림은 김지수(지소태후 역)가 그렸다. 그는 왕과 신국에 목숨 바쳐 충성할 친위대를 만들 계획임을 밝혔다. 이는 박서준(무명 역)과 이광수(막문 역)가 곧 왕경에 입성해 활약을 펼칠 것에 대한 예고였다.

망망촌의 박서준과 이광수는 왕경으로 가고 싶어 했다. 박서준은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 갈 수 있다”며, 이광수는 “목걸이로 누이를 찾고 싶다”는 걸 이유로 말이다. 그리고 두 사람은 망망촌을 벗어나 왕경에 도착했다. 이들과 왕경에 얽힌 사연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박형식(삼맥종 역)과 김지수는 서로에게 악감정을 품고 있었다. 두 사람은 마주하자마자 신경전을 펼쳤다. 박형식은 김지수에 “밖으로 떠돌며 자유롭게 사는 게 어머님의 배려인 것을 안다”며 차갑게 말했다. 이에 김지수는 “네가 세상에 드러날 날은 내가 결정할 것”이라며 “그때까지 쥐죽은 듯 지내라”고 경고했다.

박서준의 정체는 무엇일까. ‘화랑’ 1화에 따르면 그는 그저 이광수의 가족 찾기를 도우려는 인물이다. 그러나 이게 전부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삿갓을 쓴 채 ‘악’이라고 일컬어지는 세력을 응징하려는 박서준의 움직임은 예사롭지 않았다. 그는 극 말미 이광수를 괴롭히는 상위계층에 “너는 오늘 운 없다”라며 복수를 예고했다.

청춘 극이라는 특성 상 드라마 자체의 신선도는 높았다. 그러나 아쉬움 지점도 존재했다. 먼저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 보였다. 죽은 이의 목이 걸릴 만큼 가기 어려운 왕경에 박서준과 이광수는 너무나 손쉽게 도달했다. 탈출 도구가 된 줄 하나와 이들의 목숨 값은 동등해 보이지 않았다. 신분 노출 위험에도 자유롭게 왕경을 돌아다니는 두 사람의 모습 역시 이해가지 않는 설정이기도.

방영 전부터 많은 이의 걱정을 샀던 연기력 부분은 안정적이었다. 특히 박형식과 박서준은 안정적인 발성과 자연스러운 대사 처리로 극을 이끌었다. 등장 인물이 많기에 자칫하면 가벼워질 수도, 산만해질 수도 있었던 드라마 분위기를 묵직하게 만들었다. 이들이 앞으로 펼쳐갈 그림은 어떤 형태일지 호기심을 자아냈다.

사진 = KBS ‘화랑’ 캡처

김은지 기자 hhh50@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헤어스타일을 바꾼 공유..근데..
mumumimi
17
2
10
자존감 낮은 사람이 보면 위로가 될 조정석 대사
GomaGom
96
60
8
[슈돌] 카메라 스댄드에 부딪힌 나은이를 본 엄마의 반응
GomaGom
21
3
0
GIF
[도도솔솔라라솔] 배우들보다 강아지한테 더 시강당하는 드라마.jpgif
secondmirror
16
2
0
[도도솔솔라라솔] 여주와 동갑인줄 알았던 남주가 가출청소년이었던 SSUL.jpgif
secondmirror
5
0
0
GIF
서울대 동양화과 출신 감우성이 그린 그림들
Mapache
14
3
2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유서 깊은 욕 7
visualdive
32
31
1
태종 이방원만 나왔다면 사극이 재밌는 이유 (서사부터 불꽃같은 남자 ㄷㄷ)
leavened
139
61
4
GIF
😥
bjjj
2
1
0
Video
알고보면 몸을 조혼오오온나 잘쓰는 조정석
leavened
236
72
17
GIF
타이거jk와 윤미래 사기사건 전말
fromtoday
69
14
10
양세찬이 런닝맨 출연료 반납해야하는 이유
mumumimi
60
16
3
GIF
킹덤 이창듀스에서 탈락한 연예인과 이유를 정리해봤긔
mumumimi
24
7
4
육아 예능 출연 8년 후.jpg
ihatecocacola
47
7
1
99년생 여돌들 자기객관화 상태
mumumimi
11
7
2
'벌새' 부일영화상 작품상..이병헌-정유미, 남녀주연상
Chicpucci
14
4
0
연예인 술버릇 레전드@_@!!
mumumimi
31
3
3
너무 의미있는 행동을 보여준 오정세 배우 일화
mumumimi
105
28
13
※ 앞부분 내용 간단 요약 ※ 고민녀와 남사친은 15년지기 친구임 남사친을 10년동안 짝사랑했던 고민녀는 남사친에게 고백함 근데 그 고백을 듣자마자 남사친은 군대로 튀었다가 며칠 전 막 제대한 상황;; 캐리어 들고 고민녀 집 앞에 서있는 남사친 그러더니 월세 낼 돈 없어서 집 뺐다면서 한 달만 고민녀 집에서 신세 지겠다는 남사친;; 말이여 방구여 근데 고민녀는 또 그걸 받아줌 ㅠㅠㅠㅠ 그 뒤로 은근 다정하게 대해주는 남사친 또 남사친한테 설레는 고민녀,,, .... 그렇게 고민녀는 다시 남사친한테 마음이 생긴 것 같음 ????????????????????????? 좋아하는 걸로 지금 갑질 하려는거 맞지;; 와;;;;;;; 고민녀 윗집 사는 누나 꼬시려고 거짓말까지 하면서 고민녀 집에 살겠다고 한 거였음;; 그렇게 남사친을 내쫓아버린 고민녀 이제 남사친 같은거 다 잊어버리려고 했는데 사과랑 꽃 들고 찾아온거 뭔데 친구 잃을까봐 무서워서 2년 전에 찼다고 털어 놓는 남사친 그렇게 둘이 한 잔 하고 집에 돌아가는데 남사친이랑 썸타던 누나 양다리 현장 목격함 ????????????? 아니 달래주다가 갑자기 뭐하는거야 ㅠ ㅎㅏ.... 그렇게 몇 번 더 술마시고 저런 일이 있었다고 함 그렇게... 둘은 썸타기 시작함 한 달이 지났는데 사귀잔 말을 안하는 남사친 친구마저 그 남사친 또 튈까봐 걱정해줌 ㅠ 그러다가 남사친이 그 썸타던 누나랑 있는걸 목격함 ;;;;;; 정리 얘기가 왜 나와 ??????? 하............ 뭘 망설여.. 이미 마음 떠났구만,,, 저 누나때문에 그동안 사귀잔 말 안한거냐니까 이게 진짜 여자로 좋아하는건지는 모르겠다는 남사친;; 답 이미 나와있는데 먼 시간을 줘 ㅠ 그래... 가라.... 진짜... 고민녀 마음 가지고 갑질하는거잖아ㅠ 15년지기고 머고 그냥 끊어내야 함 ㅠ 6개월 후 남사친을 잊고 새로운 남자도 만나고 잘 지내는 고민녀 이게 최고지 진짜 ㅠ 집에 다 왔는데 남사친이 왜 거기서 나와...? 고민녀 만나러 온 거였음 ;;;;;; 아놔 있을 때 잘했어야지 이제 와서 또 너 나 좋아했잖아 이러면 있었던 일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뭐가 달라지냐.. 하....... 이제와서 고백하면 뭐하냐고요......... 진짜 사람 마음 가지고 자기가 우위에 있는 것처럼 갑질하는 거 진짜 싫다 있을 때 잘하지 .... 진짜 ....;;;;;
secondmirror
10
2
4
국내 중년배우들의 젊은 시절
Voyou
109
26
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