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양성평등 문화상'

12월21일 수요일!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 시상식에 초대되어 다녀왔습니다 :) '양성평등문화상'은주최: (사)여성.문화네트워크, 주관: 여성신문, 후원: 문화체육관광부의 시상식이었는데,양성평등이라는 주제를 여성의, 여성을 위한, 여성들에 의한 행사일 거라고만 생각했던 틀을바꿀 수 있던 시상식이었던 것 같아요.

[사진출처: 여성신문 / 양성평등문화상 수상자: 이경미 영화감독]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양성평등문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다는걸 알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도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여성문화인으로서 성장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어요. 많은분들이 사회적제한 속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제약을 극복하려 노력하고 있다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셔널지오그래픽 다이버 수중작가로 계속해 우리나라 해녀분들의 사진을 담은 사진작가 Y.ZIN(와이진)의 노력이 우리나라 해녀분들이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될 수 있는데 기여했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자신의 역할이 얼마나 더 많은 곳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새삼 느끼게 된 것같아요. 마지막으로 청강문화상을 수상한 정진호 그림책작가님의 수상소감이 앞으로 중요한 이야기일 것같아요. 남성과 여성이 함께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해야 진짜 양성평등을 이루며 더 많이 함께할 수 있을거라는 말. 뭔가 더 앞으로를 더 기대하게되는 순간이었던 것같습니다. 이번 양성평등문화상의 시상식에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후보로 추천되고 수상하실 수 있길 바래어봅니다 ! :)

(사진 왼쪽) 신진여성문화인상 최고은 싱어송라이터, 박서혜 연출·극작가, 김수정 영화감독, 로나드 마테오 배우, 씨냉 일러스트레이터, 청강문화상 정진호 그램책작가,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인상 이경미 영화감독,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 ebs 연중기획 ‘엄마의 두 번째 출근’ 제작자 이윤녕 이수민, 이상미, 문화예술특별상 제주여민회 이경선 상임대표, 신진여성문화인상 와이진 사진작가

we were togethe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