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아무리 발라도 메마른 이유

바른다고 끝이 아닙니다. 제대로 된 겨울 스킨케어가 필요할 때입니다.

출처: GETTYIMAGE BANK

GIF

겨울이 오기 전까지는 피부가 멀쩡했지만, 최근 피부 각질이 허얗게 일어나 고민인 남자들이 많습니다. 과연 무엇 때문일까요? 남자들의 겨울철 스킨케어 루틴이 궁금해 20~35세 남성 100명에게 세안 후 스킨케어 방법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출처: allets.com, GETTYIMAGE BANK

무엇인가를 바른다고 대답한 남자들 중에서도 30대 직장인들은 대부분 한 가지만, 20대와 대학생들은 두 가지의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출처: allets.com

하지만 겨울철이 되니 세안 후 한 가지 제품만 사용한 남자들은 '자꾸 피부가 일어난다.', '피부가 땅긴다', '푸석푸석하다', '각질이 일어난다' , '피부가 갈라진다', '피부가 건조하다'는 이야기를 앞다투어 하기 시작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Q 올인원 에센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A 남자의 피부는 두껍고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건조함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겨울엔 달라요. 추운 바람과 사무실의 난방에 피부가 노출되면서 하루 종일 땅기고 예민해집니다. 이때 올인원 에센스나 스킨 하나만 바르면 단시간에 수분이 공급될 순 있지만 지속력이 짧아 피부가 금방 메마르게 됩니다. 그래서 오랫 동안 수분이 지속되게 막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히죠.

Solution 올인원 대신 수분크림으로 바꿔라.

올인원 에센스 대신 수분크림을 사용하면 피부 속은 촉촉하게 해주고 겉엔 수분막을 만들어줘 한 번만 발라도 건조함이 덜 느껴질겁니다.

출처: allets.com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

2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프레시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

3 비오템 옴므 '포스 수프림 크림'

출처: allets.com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남성이 많네요. 하지만 고민은 여전했습니다. '로션까지 발라도 건조하다', '여드름이 많이 나는 데다 피부까지 건조하다', '아무리 발라도 시간이 지나면 보습력이 약해지고 푸석푸석해진다', '정말 추운 날은 두 가지로도 충분하지 않아 피부가 쉽사리 트고 갈라진다' 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두 가지나 발랐는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Q 스킨과 로션, 두 가지나 발랐는데 왜 피부가 건조할까요?

스킨과 로션의 조합은 올인원 에센스 하나만 바르는 것보다 지속력이 떨어집니다. 이는 유•수분 밸런스 때문인데요. 스킨, 로션은 수분이 대부분이라 쉽게 건조해집니다. 그 결과 피부는 유분막을 만들어내려 기름을 뿜어대고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려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Solution 스킨 대신 에센스를, 로션 대신 크림으로.

에센스와 크림을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져 트러블이 줄어들고 피부가 촉촉해질 겁니다.

출처: allets.com

1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90 앰플'

2비오템 옴므 '포스 수프림 세럼'

3 스킨푸드 '헛개 에너지 크림 포 맨'

4프리메라 맨 '오가니언스 에센셜 크림'

이제 잘 아시겠나요? 편하다고 손에 잡히는 것만 바르지 말자고요. 내 피부 상태를 보고 한 가지든 두 가지이든 맞는 제품으로 열심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allets.com

GIF

출처: allets.com

Let's be fabulous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