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와는 다른 2017년을 위해 오늘부터 줄여야 할 것 D-9

잔에 새물을 따르려면 남은물을 비워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2017년을 새롭게 채우기 위해서는 2016년 불필요하게 쌓인 삶의 찌꺼기들을 걷어내야 합니다. 9일간은 밖에서 떠들썩하게 보내기보다는 주변의 불필요한 것들을 줄여봄이 어떨까요?

http://cafe.naver.com/simplelife24

D-9. 기한 지난 것 없애기

한 해가 지나면 식품, 약, 화장품, 욕실용품, 잡지와 신문 등 기한 지난 것들이 가득 쌓이기 마련이다. 주방과 냉장고, 화장대, 욕실 등에서 기간 지난 것들을 꺼내어 버린다. 화장품 샘플도 마찬가지로 일주일 내 쓸 것 몇 개만 남기고 다 버리는 것이 낫다.

D-8. 대청소하기

새해를 개운한 정신으로 시작하려면 묵은 먼지를 치워야 한다. 잡동사니를 눈에 보이지 않게 치우고 집안을 깨끗하게 쓸고 닦는다. 침구와 옷걸이에 마구 걸어놓은 옷들을 싹 모아서 세탁한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 등 고장난 것이 있다면 해가 넘어가기 전에 수리한다.

D-7. 지갑/가방 비워내기

지갑과 가방은 우리 라이프스타일의 축소판이다. 카드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포인트카드, 쿠폰, 지난 영수증 등을 버려서 지갑은 날씬하게 가방은 가볍게 만든다. 새해를 맞이하는 몸과 마음도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

D-6. 자잘한 빚(할부) 청산하기

2017년은 갚아야 할 돈에 끌려 다니지 말고 상쾌하게 시작해보자. 신용카드 금액, 가전 할부가 있다면 선결제로 한 번에 갚는다. 처음엔 부담될 수 있으나 홀가분할 것이다. 2017년에는 신용카드는 없애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도록 한다.

D-5. 중고 팔기

연말에 지출이 많아서 한숨을 쉬었다면 집안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찾아 중고로 팔아본다. 일단 팔 수 있는 것을 목록으로 적는다. 책은 알라딘이나 예스24에 팔고, 나머지 물건은 중고나라 등에 팔면 된다. 생각보다 쏠쏠한 수입이 있을 것이다. 참고로 나는 7개월간 150만원 가량의 물건을 판 적 있다.

D-4. 서류/파일 없애기

한 해 동안 쌓인 종이서류와 파일, 즐겨찾기, 메모 등이 상당히 많다. 언젠가 볼 것 같아 모았겠지만 그 언젠가는 오지 않았을 것이다. 앞으로도 올 일 없으니 지금 현재 보는 것만 남기고 나머지는 미련 두지 말고 치우자.

D-3. 연락처 줄이기

한 해 한 해 늘어날수록 연락처는 많아지는데 외로움은 더 커지지 않는가? 그건 물건처럼 불필요한 연락처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불필요한 관계에 둘러싸여 있으면 스트레스만 받고 정작 소중한 사람들에게 집중할 수 없다. 내게 소중하지 않은 인맥은 연락처에서 비워낸다.

D-2. 자동차 점검하기

자동차는 우리 몸과 같다. 차가 있다면 해가 넘어가기 전에 점검해서 내년을 개운하게 시작하자. 집 대청소하듯 차 안과 밖을 깨끗하게 세차하고, 엔진오일 등 갈아야 할 것은 갈고, 나머지도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자.

D-1. 마음 비우기

연말을 늘 사람들과 떠들썩하게 보냈다면 하루이틀 정도는 혼자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자. 가부좌 자세로 앉아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면서 지난 일 년 간 쌓인 원망, 후회 등 부정적인 감정을 털어버린다. 누구를 위해? 바로 나를 위해서!

심플한 삶을 위한 가이드 매거진 물건 / 집 / 몸/ 돈 / 일/ 관계 / 마음 등 삶에서 불필요한 것들 비우기 simplelife.kr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김해에서 가덕도로 공항을 옮기려는 이유
M0ya
9
1
2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되는 업무 노트 작성법
nanmollang
16
53
0
겉모습보다 내면에 충실하자
psh72928
9
2
0
유리병 바구니(?) 만드는 법.gif
ihatecocacola
172
306
6
GIF
산에서 귀신에게 해꼬지 안 당하는법 등등 썰 풀어주는 법사님
M0ya
16
6
2
인스타그램 이벤트
yonigrim
4
2
0
62세 한국의 닉 우스터
Voyou
18
4
1
호텔 스위트룸처럼 리모델링한 신혼집 비포&애프터.jpg
ggotgye
173
194
10
인테리어 新트렌드 ‘유튜브로 배워서 나 홀로’
newsway
5
3
0
▶▶정부, '친일파' 후손들 소유 땅 11필지 국고 환수 착수 법무부가 친일파 후손 4명 소유토지 국고환수 절차에 착수했다. 액수는 별로 크지 않지만 의미있는 조치다. 앞으로 친일파는 물론 고액탈세자와 전두환 이명박근혜 은닉재산도 다른 사람에게 처분하지 못하도록 끈질기게 찾아내 환수조치해야 한다. 이러한 조치가 사회정의를 바로 세우는 길이다. http://yna.kr/AKR20210226116200004?input=kks
plus68
8
0
3
건축가가 케이크 만들었을 때 생기는 일.jpg
CtrlZ
32
11
4
필수 어플 (이라고 쓰고 걍 좋아하는 어플이라고 읽는다)
yonigrim
12
13
0
사람들이 몰라서 못쓴다는 정부 서비스.jpg
ggotgye
44
20
3
카푸어의 특징과 망해가는 과정
fromtoday
32
11
4
한국 국보중의 국보중의 국보 jpg
zatoichi
42
8
11
나무의 첫 캣타워
myPODO
31
4
10
취향 저격! 인테리어 소품 사이트 추천
visualdive
166
379
3
5000명이 기절하고 23명이 사망한 콘서트
Voyou
20
6
5
GIF
임산부가 신발끈을 묶지 못하고 있을 때 반응.jpg
CtrlZ
59
4
6
알고보면 무서운 사진 #후덜덜 #휴스턴
sayosayo
15
6
4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