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마이클이 남긴 명곡들 5

온누리에 평화와 축복이 깃들어야 할 크리스마스에 세계인의 사랑을 받았던 팝스타 조지 마이클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팬들을 슬픔에 잠기게 한 조지 마이클, 그가 남기고 간 명곡들을 모아봤다.

# 'Last Christmas'

크리스마스 노래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곡, '라스트 크리스마스'를 불렀다. 친구 앤드루 리즐리와 함께 결성한 듀오 왬(Wham!)으로 발표했던 노래다. 다른 가사는 몰라도 '라스트 크리스마스'라는 도입부는 들으면 딱 알 수 있다.

# 'Careless Whisper'

'케어리스 위스퍼'는 왬! 2집 '메이크 잇 빅(Make it Big)'에 실린 노래다. 진한 섹소폰 연주로 시작되는 이 곡은 우리나라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주 BGM으로 사용돼 친근함을 주는 노래다.

'메이크 잇 빅'은 왬!의 대표 앨범으로 꼽히는데 '케어리스 위스퍼' 외에도 '웨이크 미 업 비포 유 고고(Wake Me Up Before You Go-Go)', '에브리싱 쉬 원츠(Everything She Wants)', '프리덤(Freedom)' 등이 고루 높은 인기를 모았다.

# 'Wake Me Up Before You Go Go'

왬! 2집에 수록된 '웨이크 미 업 비포 유 고 고'는 원래도 유명했지만, 박진영이 리메이크해 불러 국내에서 유명세를 탄 곡이다.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가 기분 좋게 만드는 노래다.

# 'Faith'

왬! 해체 후 1987년 발표된 조지 마이클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ith)'의 동명 타이틀곡이다. 이 앨범은 세계적으로 2천5백만 장 이상 판매되며 조지 마이클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 'Kissing a Fool'

달콤한 가사와 멜로디, 방방 뜨는 왬!의 보컬과는 완전히 다른 조지 마이클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인상적인 노래. '페이스'의 수록곡으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사진 = 각 앨범 재킷, '페이스', '웨이크 미 업 미포 유 고 고' 뮤직비디오 캡처

임영진기자 plokm02@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