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가요대전' 보다 깜짝 놀란 순간 6

지난 26일 진행된 SBS '2016 SAF 가요대전'. 총 30팀이 넘는 많은 출연진 덕에 다른 의미로 깜짝 놀랄 장면이 여러 차례 연출됐다. 이 가운데 기억에 남는 순간을 모아봤다.

# 이 노래가 아닌데?

트와이스가 나와 'TT'를 부르려고 하는데 여자친구의 곡이 흘러 나왔다. 그것도 꽤 길게 재생되면서 포즈를 잡고 있던 트와이스의 당황한 목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흘러 나왔다. 이후 무사히 'TT'로 음악이 교체돼 예쁜 트와이스의 무대를 볼 수 있었다.

# '프로듀스 101' 보는 줄!

총 12팀, 총 91명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있었다. 엠넷 '프로듀스 101'에서 101명의 참가자가 한 번에 무대에 올라 "우리는 꿈을 꾸는 소녀들"이라고 노래를 한 이후 처음 보는 대규모 무대였다.

이 순서는 걸그룹, 보이그룹으로 나뉘어 두 차례 무대가 꾸며졌다. 걸그룹은 구구단, 모모랜드, 우주소녀, 다이아, CLC, 라붐이, 보이그룹 순서에는 펜타곤, SF9, 크나큰, 아스트로, 스누퍼, 헤일로가 함께 했다.

# 이 프로같은 리액션!

윤종신을 필두로 규현, 에디킴, 에이핑크 정은지, 비투비 육성재, 구구단 세정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이 때 호흡을 맞추던 규현과 육성재가 손바닥을 마주대며 끈끈한 감정을 나눴고, 이를 지켜보던 비투비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듯한 리액션으로 시선을 끌었다. 역시 비투비!

# 분홍색이 아니네?

젝스키스 재결성 후 분홍색 머리를 주로 해왔던 강성훈이 머리 색을 바꿨다. 백발(=은발)이 된 모습이 새로워서 깜짝 놀랐던 순간이다. 이날 젝스키스는 최근 발매된 2016년 버전의 '커플'을 선보였는데, 립싱크에 자주 실패해 라이브로 불러줬으면 하는 바람이 사무치게 만들었다.

# 이 맥락없는 PPL이라니!

이날 박진영의 히트곡을 모아 갓세븐, 세븐틴, 트와이스, 여자친구가 리믹스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앞서 박진영과 만나 연습하는 트와이스의 모습이 VCR로 담겼는데 갑작스러운 안마의자의 등장에 깜짝 놀랐다. 매번 엠넷 '슈퍼스타K'에서 참가자들을 데리고 뜬금없이 가던 올리브영이 오버랩 된 순간이었다.

# 다시 만난 엄정화-탑

8년 만에 신곡을 발표하고 가요대전 무대에 올랐던 엄정화가, 과거 '디스코(DISCO)'로 함께 했던 빅뱅의 탑과 다시 호흡을 맞췄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두 사람의 무대 장악력은 압도적이었다.

사진 = '2016 SAF 가요대전' 방송 캡처

임영진 기자 plokm02@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