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해 해돋이/해맞이 축제 일정 ㅣ다가오는 새해 맞이는 여기서!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온 2017년

한살 다 먹기 싫어서 아둥 바둥

버텨도 벌써 이렇게 성큼 다가왔네요 ㅠㅠ

그래도 곳곳에서 해돋이 축제를

한다고 하길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가보시는 거

어떠세요~?!

울산 간절곶 해맞이 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울산 울주군 간절곶 공원일원

* 현재 AI 여파로 축제 취소

제 24회 제주 성산일출 축제

일시 : 2016.12.30(금) ~ 2017.01.01(일)

장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일원

새해 첫날 맞이하는 일출제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의 자연적 가치와 풍광을 재조명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자연축제이며, 송구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원축제, 전통문화와 예술관광을 테마로 삼아 관광객들과 함께 흥과 멋을 나누는 문화관광축제이다.

평화의 섬 제주도(濟州島) 성산에서 치러지는 일출제에 도민과 전국의 관광객 여러분을 초대한다. 신이 빚어 놓은 듯한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고려시대 팔만대장경에도 새겨져 있을 정도로 장엄하다. 2017년 새해 아침에 떠오르는 희망의 불덩이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온 몸 구석구석까지 퍼져 정열을 유지하게 하고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있는 소망을 이루는 시발점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 희망찬 새해의 기원과 소망을 비는 행사로 장엄한 일출 광경과 더불어 제주 관광의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해맞이 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부산 중구 용두산공원 /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

이번 축제는 시민의 종 타종식과 새해 1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해맞이 행사로 진행된다. 타종식은 송년음악제, 타종식, 신년사, 새해맞이 불꽃, 부산찬가 합창 순으로 펼쳐진다. 2017년을 시작하는 정유년 해맞이는 기원공연, 새해인사, 해맞이감상, 헬기축하비행, 해맞이 바다수영 순으로 진행된다.

양양 해맞이 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강원 양양군 낙산해변 / 낙산사 / 동해신묘

2017년도 양양해맞이행사는 한해를 마무리하고, 정유년의 희망과 소원을 기원하는 행사를 위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새천년 새해 새날 해오름을 맞이하는 양양해맞이행사는 어둠을 뚫고 여명의 수평선 끝까지 붉은 해가 솟아 오르면, 가족의 건강과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도 조금씩 조금씩 해와 함께 떠오른다. 해돋는 고장 양양 해맞이이 축제의 장에서 새천년의 여명을 펼치는 희망의 빛을 맞이해보자. (출처 : 한국관광공사)

경포 해돋이 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해수욕장

희망찬 새해 아침을 맞이하는 일출의 고장 강릉시에서는 경포와 정동진을 찾는 해돋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으로 희망이 넘쳐나는 소원의 일출을 선물하고 있다. 2016년 12월 31일부터 2017년 1월 1일까지 2일간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인 경포와 정동진에서 새해 기원과 새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 <경포해돋이축제>를 내실있게 추진키로 하고, 정동진 모래시계회전식을 위한 무대설치, 초청공연, 관광지 홍보와 관광객을 위한 이동화장실 설치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로 하였다.(출처 : 한국관광공사)

정동진 해돋이 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강원도 강릉시 모래시계공원

동해의 드넓은 바다가 그리울 때, 연인들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을 때,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곳, 바로 그곳이 강릉이다. 강릉은 영동고속도로 끝 부분에 동해의 푸른 바다를 끼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양양, 속초, 남쪽으로는 동해, 삼척과 인접해 있는 영동 지방의 대표 도시이다. 전통문화 관광의 도시 답게 강릉은 국보 1점, 보물 15점 등 강원도의 21%를 차지하는 문화재가 있으며 특히 천년을 이어온 강릉단오제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의 도시로 변모하였다. 봄철에는 경포 벚꽃축제와 아울러 개두룹축제, 복사꽃 축제, 여름에는 경포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오징어축제, 해변 축제 가을에는 커피축제, 소금강 청학제, 율곡제, 겨울에는 해돋이 축제가 있는 등 사시사철 축제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고즈넉한 어촌의 정경과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새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단연 정동진 해맞이 행사를 추천하고 싶다.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正)동쪽에 위치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관광명소로 각광받는 정동진역과, 특히 강릉, 동해,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선 58km를 배경으로 달리는 “바다열차”의 기착지로 고즈넉한 어촌의 정경과 색다른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정동진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 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이며, 정동진 모래시계는 허리가 잘록한 호리병박 모양의 유리그릇이 둥근 모양인 것은 시간의 무한성을 상징하며, 둥근 것은 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고, 평행선의 기차 레일은 영원한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고 한다. 해맞이 행사의 명소로 매년 1월 1일 정각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자연, 주민과 함께 하는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정동진 해돋이 축제>는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불꽃놀이로 희망의 새해를 열게 되며, 초청가수 공연, 관광객과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정동진에서의 새해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봄과 동시에 새로운 한 해를 설계하는 이색적인 체험이 될 것이다.(출처 : 한국관광공사)

땅끝 해넘이 해맞이축제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일원

* 현재 AI 여파로 축제 취소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 해맞이축재 2017

일시 : 2016.12.31(토) ~ 2017.01.01(일)

장소 : 충남 당진군 왜목마을 일원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 해맞이축제 2016>가 2015년 12월 31일부터 2016년 1월 1일까지 충남 당진 왜목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맞이 행사는 매년 10만 명이 다녀가는 우리나라의 3대 해돋이로 왜목마을의 일출은 동해의 일출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하고 서정적인 일출로 유명하다. 올해 왜목 해돋이 축제는 31일 오후부터 해넘이 감상과 관광객 노래자랑, 가수 초청공연 등의 해넘이 행사를 시작으로 자정에는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에 이어 소원성취 달집태우기가 진행된다. 새해가 밝아오면 일출 감상, 떡국 나눔 행사 등으로 해돋이 행사는 마무리 된다.(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행기를 기록, 공유하는 여행 어플 '여행노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