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오리온 7개 메가브랜드 등극

오리온은 1997년 중국 북경에 공장을 신설하면서 초코파이 라인 하나로 중국 현지 생산을 시작한 결과 현재 북경, 상해, 심양, 광주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 위생 감사에서는 상해 공장이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제과류 공장 중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오리온의 7개 제품이 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에 등극되었는데요,

어떤 제품들이 메가 브랜드에 등극되었을까요?

1. 초코파이

한국에서도 국민 간식으로 불릴 만큼 유명한 초코파이는 1974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빵 과자에 마시멜로를 넣고 초콜릿을 바른 과자이며 동양제과에서 처음으로 개발하였습니다.

2. 오!감자

1999년에 오리온에서 출시한 감자 맛 스낵이며, 빨대 모양으로 기존의 감자 스낵과는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3. 예감

기름에 튀기지 않은 감자칩으로, 느끼함 없이 담백하여 여성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스낵입니다.

4. 고래밥

각양 각색의 바다생물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맛과 귀여운 크기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5. 자일리톨 껌

서양인과 달리 밥이 주식인 동양인에게 서양 껌은 조금 질긴 편인데요, 그래서 한국 껌이 동양인에게 더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6. 큐티파이

대표 한류스타 이민호를 모델로 하여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으며, 달지 않은 케이크 같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7. 스윙칩

특유의 물결 모양 굴곡으로 한층 더 바삭한 식감을 바탕으로 ‘먹는 재미가 있는 과자’콘셉트로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국 스낵 시장이 쌀이나 밀가루를 주원료로 한 제품군에서 감자 중심으로 트렌드가 변화하는데 맞춰

여러 가지 맛과 형태의 감자스낵을 선보이며 최근에는 허니버터, 허니 밀크 맛의 신제품을 선보여 발 빠른 제품개발이 좋은 실적을 내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 역시 한류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한류 열풍과 더불어 큰 인기를 끌 수 있던 하나의 요인이었습니다.

오리온의 성공은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현지화 전략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오리온은

메가 브랜드 강화로 고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홍콩-중국컨설팅] 유니월드서비스 Since1993 Uni-World Services는 1993년 홍콩법인 설립이래 20여년동안 홍콩 및 중국법인 설립 컨설팅 운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www.uwsta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