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쌓이면 일단 걸어보세요!

싱싱한 젊음을 마다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

젊게 산다는 것은 건강한 육체와 생동감 넘치는 두뇌 활동 상태를 의미한다. 어느 한쪽에 탈이 나도 진정으로 '젋다'라고 할 수 없다!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야 젊게 살 수 있다.그렇다면 뇌와 육체의 건강을 균형 있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스트레스로 숨이 막힐때 치유법은 없는 것일까?

“일단은 걸어보라!!!”물론 걷는 동안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 낼수는 없다. 그래서‘일단은’이라는 단서가 붙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콩알만한 스트레스를 집채만큼 키워 간다. 하지만 일단 걸어 보면 콩알한한 스트레스가 콩알만한 크기로 보인다. 게다가 걷다 보면 기분이 한결 가벼워져 ‘그래 한번 부딪혀 보는거야’하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 스트레스에 맞서고자 하는 힘이 솟는 것이다.

우리 뇌는 3층 구조(이성/감성/본능)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세가지 층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해 생명 유지에서부터 지적 활동까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그런데 이 제휴 업무가 삐거덕댈 때가 있다. 바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다. 인간의 뇌는 중심부에서 표피쪽으로 진화했다.

따라서 진화의 관점에서 보자면 본능을 관장하는 대뇌변연계는 대뇌신피질에게는 하늘 같은 ‘선배님’에 해당된다. 당연히 본능이 원하는 대로 보다 자유롭게

살고 싶어 하는 것이 본능의 뇌의 대뇌변연계의 바람이다. 먹고 싶을 때 먹고, 자고 싶을때 자고, 울고 싶을 때 마음껏 울고 싶어 한다.

화가 나면 그 자리에서 마구 화를 내고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하고 싶어한다. 그런데 이런 동물적인 본능을 인간다운 이성으로 누르는 것이 새내기인 대뇌신피질이다.

대뇌신피질은 본능보다는 의무와 책임, 도덕을 중시한다. 목표 달성과 발전을 진지하게 모색한다.

“아무리 화가나도 대뇌변연계가 좀 참아. 화가 난다고 해서 때려 부수면 그게 동물이지, 사람이야? 까마득한 후배에게 이런 훈계를 들으면 따르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이런 일이 매일 우리의 뇌 속에서 되풀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스트레스의 원인이다.

쉬운 예를 들면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술로 풀 경우 알코올은 뇌의 3층 구조 가운데 가장 바깥쪽에서부터 중심부를 향해 신경을 마비시킨다.

제일 먼저 마비되는 곳이 지의 사령탑인 대뇌신피질이다. 그렇기에 혀 꼬부라진 소리로 했던말을 또 하고 이성이 실종 되면서 폭군이 되는 것이다. 바로 본능의 뇌가 자유롭게 활동을 개시하고 있는 증거인 것이다.

지나친 과음은 인간을 동물로 만든다. 술보다는 걷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발산하는 것을 어떨까?

걷는다는 것은 다양한 정보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집 안에서는 파란하늘과 청명한 기운을 느낄 수 없다. 언덕을 오르는 기쁨도 맛볼 수 없다. 나뭇가지에 앉은 작은 새도 볼 수 없고, 길가에 핀 꼿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발걸음을 멈추지도 않는다.

나뭇잎을 흔드는 바람도 느낄 수 없다. 바로 이런 다양한 체험이 우리의 지친 뇌를 기분 좋게 마사지해 준다.

그러니 일단은 걸어보도록 하자!!!

-베어풋사이언스 바로가기

http://barefootscience.modoo.at

#건강하게살기 #젊게살기 #걷기 #걷기운동 #걷기준비물 #깔창 #기능성깔창

#베어풋사이언스

베어풋코리아는 족저근막염, 발통증, 평발, 보행문제 및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고생하시면서 병원에서 판매되는 고가의 보조기를 선뜻 구매하지 못해 참을 수 없는 통증과 불편을 참고 지내는 분들께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효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