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아들 둘을 키우고 있는 저는 아들들이 성에 관한 호기심에 이런 저런 질문을 할 때, 당황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얼마전 과학동화 책에서 임신과 출산에 관한 내용을 쭉~ 보더니 질문을 합니다. "엄마, 그런데 정자가 난자를 어떻게 만나러 가는데? " 순간 당황한 이 엄마는 "흠... 책에 그건 안 나왔어? 그럼 다른 책을 찾아볼래? " 아들의 성교육은 아빠가 해야한다고 강조해 왔었는데, 이제부터는 나도 준비해야겠구나 싶어 열심히 검색하다 좋은 자료가 있어 소개해 봅니다.

♣ 성교육 기본 바탕

성교육은 성에 대한 내용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성의 지식뿐 아니라, 성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를 올바르게 보이도록 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인데, 그런 면으로 보면, 성교육은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은 발달은 영아기부터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엄마, 아빠가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각자 자신의 건강한 성 역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후, 발달 단계에 맞게 성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변성기, 월경, 몽정 등 2차 성징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전에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아이 자신이 변화에 대해서 충격을 받지 않고 '건강한 성 개념'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연령별 성교육

① 영아기 (0~2세) :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와 따뜻하고 안정적인 사랑, 즉 '애착'을 맺는 것입니다.② 유아기 (3~6세) : 본격적으로 주변 사람들의 성별에 관해 관심을 보이고 성기의 외형에 대해서 질문을 하기 시작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