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과 현실의 차이

계획은 오로지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그것을 끝까지 잘 지켜나가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계획은 원래 그대로 실현되는 법 없이 항상 어긋납니다. 계획을 세우는 본래 목적은 '계획과 현실의 차이를 메우기 위한'것입니다.

즉 이탈을 바로 감지하여 예정과 현실의 갭을 수정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계획이 없으면 이탈을 감지할 수 없으며 갭을 수정하는 것도 불가능 합니다. 계획의 존재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계획이 이상 없이 예정대로 잘 진행된다면 그것은 자신의 능력을 실제보다 낮게 평가하여 계획을 세운 경우입니다.

계획은 어긋나야만 비로소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여 보다 좋은 행동을 일으키도록 작동합니다. 목표는 어디까지나 하나의 기준에 불과합니다.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 해서 슬퍼하거나, 못난 놈이라 스스로 비관하고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나아갈 길에서 이탈했을 때 신호를 보내주는 존재. 그것이 바로 계획인 것입니다.

계획을 세우는 본래 목적은 계획과 현실의 차이를 메우기 위한 것

http://me2.do/xlZi6a1a

자녀교육/독서교육/아이교육/체험학습/자기주도학습/공부/영재교육/인성/초등영어/논술/학부모/진로교육/학습코칭/초등수학/엄마표공부/홈스쿨/창의력/유아교육/한국사/독후활동/초등미술/어휘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