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 하려면...

100세 시대를 맞아 무병장수로 가는 삶의 지혜도 다향하다.

젊은 시절에는 건강보다 경제를 우선으로 생각 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인생의 후반전을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새겨야 할 중요한 교훈이 있다면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가 아닐까?...

<바로 서고 바로 걷기>

발은 신체의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그 끝은 발가락이다. 사람이 서고 걸을 때 발가락이 움직이는 표현은 뇌와 일치한다.

그런데 우리 몸은 스스로 의도하지 않은 무의식 상태에서도 움직임이 계속되기도 한다. 즉, 무의식적으로 움직인다. 참으로 신비로운 인체활동이다. 그러나 의식이든 무의식이든 대부분의 움직임은 마음(뇌)을 통해 먼저 결정된 사실을 행동으로 나타낸다. 비록 순간적이고 아주 짧은 찰나, 즉 눈 깜짝할 순간에서부터 장시간의 움직임도 여기에 해당된다.

발의 기능에 있어서 발가락의 움직임을 의도적으로 배우는 사람들은 없다.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언제 움직여야 하는지를 배우지는 않지만 우리는 누구나 발가락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또 바르고 힘 있게 움직일 수 있는 발가락의 형태를 우리 모두는 원하고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발가락은 더욱 변형되고 굳어져 간다.

<바로 걸어야 바른 체형이 된다>

서서 일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후 3시가 지나면 발이 붓거나 몸이 둔하고 무거운 느낌이 든다고 한다. 이유는 지구 중력과 하중에 의해 모든 무게 중심이 아래로 향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우리가 걷는 걸음의 분류도 다양하다.

그리고 오전과 오후에도 그 걷는 걸음이 차이가 난다. 걸음은 그 사람의 기분이나 통증과 고통의 정도에 따라 그 모습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대게 바로 걷는 걸음은 우리가 보내는 시선이 앞을 향하면서 고개를 약간 위로 들고 어깨를 쭉 펴고서 편안하고 힘차게 걷는 자세다.

이것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나아가 건강한 마음을 만들어가는 기본적인 자세이다. 기분이 좋을 때는 걸음에 힘이 있고 활기차며 껑충껑충 뛸 듯이 걷는다.

반대로 기분이 나쁘면 땅을 차듯이 걷게 된다. 그리고 실망스러운 일이 있을 때에는 어깨가 축 늘어지고 화가 많이 나 있는 상태에서는 주먹을 불끈 쥐고 마치 싸우듯이

전투적인 자세로 걷게 된다.

걸음에는 우리 마음속에 일어나는 많은 감정들이 몸 밖으로 표현되어 나타나게 된다. 바른 자세, 바른 걸음은 발가락이 모두 정상적이어야 하며 엄지발가락을 기준으로 뒤꿈치의 양발이 11자 형태로 바르게 정렬되어야 한다. 건강한 발가락은 체형을 바르게 유지하는 기준이 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근본이 된다.

우리가 바로 서고 바로 걷는 것은 활동하는데 가장 근원적인 것이다. 바로 서고 바로 걷는 것은 건강한 몸, 즉 무병장수의 비결인 것이다.

-베어풋사이언스 바로가기

http://barefootscience.modoo.at

#무병장수 #건강하게살기 #건강 #걷기 #걷기운동 #발 #발통증 #발바닥통증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통증 #평발 #평발통증 #평발교정 #기능성깔창 #깔창 #인솔

#베어풋사이언스

베어풋코리아는 족저근막염, 발통증, 평발, 보행문제 및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고생하시면서 병원에서 판매되는 고가의 보조기를 선뜻 구매하지 못해 참을 수 없는 통증과 불편을 참고 지내는 분들께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효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