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개청 50돌, ‘함께 나눌 우리 숲’

▲ 산림청 개청 50돌 엠블럼 <자료제공 산림청>

산림청이 개청 50돌을 다채로운 행사로 채운다. 산림청은 개청(1967년) 50돌을 기념하는 50돌 슬로건과 엠블럼을 9일 공개하며 올 한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국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슬로건은 ‘같이 이룬 푸른 숲, 함께 나눌 우리 숲’으로 1967년 산림청 개청 이후 국민들이 힘 모아 오늘날의 푸른 숲을 이뤘고(‘같이 이룬 푸른 숲’), 숲이 주는 선물에 감사하며 그 가치를 나누자(‘함께 나눌 우리 숲’)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엠블럼은 숫자 50을 사용해 우리 산림과 나무를 형상화 하고 ‘국민과 함께 푸르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와 약속을 낙관 형태로 표현했다.

개청 50돌을 기념하는 주요 행사로는 ▲개청 50돌 기념식 ▲산림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50년사 편찬 ▲50돌 의미를 담은 식목일 행사 ▲기후변화 관련 산림분야 심포지엄 등을 연다. 또한 국민이 직접 산림정책을 선정하는 ‘산림청, 부탁해요(가칭)’ 캠페인과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국산목재 사용을 장려하는 ‘목재 나눔 챌린지’, 전국 수목원에서 여는 ‘50돌 기념 50개 보물찾기’,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숲 속 음악회’ 등이 열린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한국전쟁 등을 겪으며 황폐화한 우리 산림이 오늘날 이렇게 푸르고 풍요로울 수 있는 것은(2010년 기준 산림률 63%·OECD 회원국 중 세계 4위) 국민들의 적극적인 녹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함께 가꾼 산림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숲을 통해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내용은 한국조경신문 429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글 : 이상동 기자)

더 많은 기사 보기

www.latimes.kr

친절한 보도, 가까운 신문, 행복한 독자 한국조경신문입니다. 정기구독 : 02)488-2554 www.latimes.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