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라탄이 맨유로 이적한 진짜 이유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맨유는 클럽 역사에 남을 2가지 이적을 성사시켰습니다. 하나는 월드 레코드를 경신한 포그바 영입이었고 다른 하나는 또 하나의 신 즐라탄의 영입이었습니다.

특히 즐라탄의 이적과 관련해서는 꽤나 많은 추측이 있었습니다. 돈때문에, 무리뉴때문에 등등 그 중 무리뉴와 그의 브로맨스를 꼽는 이야기들이 유독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의 이적에 영향을 줬던 남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 누구때문이 아닌 오히려 자신의 기질과 관련된 이유였습니다.

이번에 스카이스포츠의 앙리와 만난 즐라탄은 자신의 이적 이유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안티팬들의 비난에 대해]나님은 그런거 신경쓰지 않음. 왜냐면 그건 내 커리어에 항상 따라다녔던 거거든. 이런건 그냥 일종의 동기부여 같은거지. 때리면 때릴 수록 난 피가 찬다고"

"나에대해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많지. '넌 이제 늙었어. 폼이 다 죽었다고' 전직 선수들도 이런 이야기를 해. 그런데 그거 알아? 난 그들이 언제 뛰었는지 조차 기억하지 못해. 그리고 한가지 확실한건 걔들은 날 평생 기억할 거란 거야."

"이런 말들 많았지. '즐라탄은 EPL에서 절대 성공할 수 없을거야. (리그앙이나 세리에와는 달리) 잉글랜드에선 절대 그렇게 못할거'라고"

"난 여러 나라들을 모험삼아 돌아다녔음. 많은 사람들이 그 리그가 나와 다르다고 느꼈지만 난 항상 이적을 선택했음."

"나님 정도 지위되는 사람들에 대해 말해볼까? 그들은 항상 쉬운 길을 선택하고, 해외로 나가 황사머니나 먹으려고 하지. 아니면 지금 유지하고 있는 커리어에 머물기를 바라던가."

"근데 난 그런걸 선택하지 않아. 난 항상 도전을 원하고 받아들이지. 그게 내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임"

"그래 그게 내가 맨유를 선택한 이유야. 맨유는 지난 4, 5년동안 고생하고 있었고 만약 내가 맨유를 다시 탑에 올린다면 이것보다 행복한 일은 없을거야"

"난 쉬운 일이나 쉬운 직업, 쉬운 목표 따위 좋아하지 않아. 난 항상 쟁취하기 힘든 일을 택하지. 난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걸 원해. 그게 맨유에 온 이유지. 45살에 사람들은 불가능할거라고 말하지만 난 가능하다는걸 보여주고 있어."

출처 https://www.thesun.co.uk/sport/football/2604644/zlatan-ibrahimovic-manchester-united-critics-thierry-henry/

즐라탄도 알고 있었네요. 사람들이 EPL에서는 안될거다라고 말하는걸... 어떻게 보면 즐라탄 안티팬들이 열심히 떠들어준 덕에 맨유 이적에 큰 동기부여가 된거 같기도 하네요 ㅋㅋㅋ

사실 나이가 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폼이 떨어지는 30대 이후에 EPL에서 나가떨어지는 선수들이 많긴 한데 즐라탄은 자신은 예외라는걸 확실히 보여주고 있죠.

축구 ・ 야구 ・ 엔비에이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