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를 받았을 때 몸이 보내는 6가지 신호


인간은 심리적 또는 신체적으로 자신이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듯 스트레스는 이미 만병의 근원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시는데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우리 몸은 우리에게 아주 특별한 어떤 신호를 보내는데

큰 병으로 진행되기 전에 어떤 신호를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술이 갈라진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많은 분들의 겨우 입술 주위가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비타민 B6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피로를 회복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입 주위가 갈라진다면 스트레스 해소에 대한 노력과 비타민B6 복용을 권장합니다.




2. 자면서 이를 간다


잠을 잘 때 이를 뻐득뻐득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단순한 잠버릇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뇌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경을 통해서

치아를 깨물도록 신경에 명령을 보냅니다.

즉,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잠을 자면서 무의식중에 이를 갈게 됩니다.



3. 손톱에 흰 점이 생긴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다면 손톱에 흰 점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손톱에 흰 점이 생긴다면 당신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고 아연이 부족할 때의 증상과 유사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4. 잦은 설사와 변비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은 흥분 상태에 이르며 이때 근육에 과도한 혈액이 공급됩니다.

반면에 소화기관에는 혈액량이 줄어드는데 이때 소화기관은 운동능력이 저하되면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잇몸에서 피가 난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과도하게 증가하면서

면역체계가 무너져 잇몸이 붓게 됩니다. 이때 잇몸에 세균이 침투해서 붓고 피가 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6. 팔과 허벅지에 생기는 굳은 여드름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굳은 여드름이 생기거나 닭살처럼 피부가 거칠거칠 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비타민 E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현상과 유사합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생활을 스스로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차원이다른 개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