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반점 바나나 효능 7가지



검게 변한 바나나는 우리몸에 약이다?


http://worl-dtogether.tistory.com/


가끔 보관해둔 바나나를 먹으려고 하면 바나나에 검은 반점이 있는게 있습니다. 그래도 먹기는 하는데 좀 꺼림직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현상은 상온에 바나나를 오래 나두다 보니 생기는 현상인데요. 하지만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가 생리통 완화부터 항암 작용, 빈혈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믿기세요?


한끼 끼니로 배를 든든하게 해줘서 좋고, 물론 영양가도 우수한 과일로 알려진 바나나 효능이지만 검은 반점 바나나에 대해서는 대부분 인식이 안좋을수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진하게 잘익은 검은 반점 바나나야말로 일반바나나 보다도 면역력 효과와 건강에 더욱 좋다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면력력을 최대 8배까지 증가

그럼, 검게 변한 바나나, 즉 반점있는 바나나 효능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속쓰림 해결

검은 바나나는 제산제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이는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인지질 성분이 위 점막에 착 달라붙어서 위산에서의 공격을 지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하여 위의 메스꺼움을 해소 해주며 다른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항암제 작용

검게 변한 바나나는 종양 괴사 인자(Tumor Necrosis Factor) 를 포함하고 있다고 연구를 통해 밝혀졌는데요. 종양 괴사 인자는 종양 세포를 괴사시키는 단백질로, 암과 같은 악성세포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백혈구와 항산화 물질을 높혀주는 효과도 있어 종양이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효과도 있습니다.


3) 변비 해소

보통 변비 해소에 바나나가 좋다는 것은 많이 들어 보았을텐데요.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로 사용하는 올리고당과 배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마그네슘과 세라토닌이 들어 있습니다. 검은 반점 바나나는 섬유질이 일반바나나 보다 풍부해 혈액순환개선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편안한 장의 활동을 도와줍니다.


4) 에너지 증진

최근 스트레스로 고생하고 있다면 바나나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바나나는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 B가 듬뿍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장시간 지친 우리몸에 에너지를 보충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5) 체온 조절

더운 계절인 여름에 특히 좋습니다. 바나나가 체온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는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따뜻한 곳에서 자라는 바나나는 우리몸에 열이있을때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심장마비 위험 감소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검은 반점 바나나는 나트륨의 함량이 적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심장과 뇌세포 활동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계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에 빈혈과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아미노산 트립토판 함유가 많아 우리 몸속 산소 운반을 도와 빈혈 예방, 우울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초기발견이 중요! [링크]

우리가 몰랐던 항공 승무원 비밀휴식공간 [링크]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