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 '굿 모닝'을 만드는 10가지 음식


1.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빈 껍질을 제거하고 조각낸 것을 말한다. 카카오닙스에는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거나 혈당을 조절하는 등 신체 내에서 많은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기분과 관련된 여성의 생리전증후군(PMS)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카오닙스는 기분을 좋게 하는 펜에틸라민이 들어있다.


2. 계란

계란을 아침에 먹으면 점심 때까지 포만감이 유지된다. 뿐만 아니라 계란은 13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3. 훈제연어

통곡물 빵에 저지방 크림치즈, 계란과 함께 연어를 넣으면 멋진 아침 메뉴가 될 수 있다. 연어에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어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4. 시리얼

시리얼도 아침 식사로 좋은 메뉴다. 단 설탕이 적고 식이섬유가 강화된 시리얼이어야 한다. 시리얼에는 비타민 B나 D군이 풍부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시킬 수 있다. 과일이나견과류를 넣어먹으면 더욱 좋다.


5. 귀리

귀리는 부족한 아침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좋은 메뉴다. 귀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당의 균형을 잡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귀리의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


6. 콩

콩은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 아침식사 후 소화가 너무 느려지면 기분도 다운되는데, 콩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시킨다. 통곡물 빵에 신선한 토마토와 콩을 넣어 먹으면 아침 메뉴로 좋다.


7. 말린 과일

철분이 부족하면 피로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말린 과일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말린 살구 80g을 먹으면 철분 하루 권장량의 15%를 보충할 수 있다.


8. 멜론

탈수 현상은 기분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일정한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멜론과 같이 수분이 많은 과일을 아침으로 먹으며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다. 


9. 요거트

아침에 배가 부풀어 오른 느낌을 받는다면 기분이 처질 수밖에 없다.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은 장 활동에 도움을 주므로 아침에 먹기 좋다. 특히 요거트는 기분과 우울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10. 오렌지 주스

아침에 오렌지주스 한잔을 마시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는 식물성 식품에 함유된 철분의 흡수도 돕는다.


출처 - 리얼푸드


안녕하세요~달콤살벌디저트의 송찬우라고 해요 모두모두 반가워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