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현지음식 10가지ㅣ싱가포르 여행 가면 이건 먹자

#칠리_크랩 #빼놓지_말기


여러 인종이 섞여서 보다 복잡한 문화를 보여주는 나라 싱가포르 음식이라고 예외일수 없는데요!? 말레이시아와 인도, 중국식 등이 섞여서 싱가포르만의 음식으로 자리잡은 싱가포르 현지 음식 10가지 지금 만나 보세요!

반찬으로 튀긴 생선이나 닭날개, 튀긴 멸치류, 땅콩, 달걀, 오이 등에 삼발 소스(매콤한 칠리 페이스트)를 곁들여서 완벽한 풍미의 조화를 이루는 음식이다. 원래는 말레이시아 음식이지만 싱가포르에서도 즐겨 먹는 음식이다.

다양한 종류의 락사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락사는 카통 락사이다. 카통 락사는 매콤한 수프에 코코넛 밀크와 건새우를 가미하고, 새조개, 새우 및 어육완자와 같은 재료가 들어간 싱가포르 스타일 락사이다.

맛있는 로작은 소스에 달려있다. 발효한 새우 페이스트, 설탕, 라임 및 칠리페이스트로 만든 소스로 단맛, 시큼한 맛 및 매운 맛이 나도 모르게 군침을 돌게 한다. 소스는 전통적으로 큰 나무 사발에 넣고 나무 숟가락으로 섞으며 소스가 완성되었을 때만 재료를 넣고 섞는다.

로티 프라타는 하루 중 언제 먹어도 만족스러운 음식인데 전통적인 로티 프라타는 플레인 혹은 달걀을 넣어 만들지만, 현재 싱가포르에서 파는 메뉴를 보면, 치즈, 초콜릿, 아이스크림, 심지어 두리안과 같이 메인 코스부터 디저트까지 그 종류가 색다르고 다양하다.

싱가포르 어디에서나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이 요리는 큰 레스토랑과 호텔 카페에서도 제공된다. 한 입 크기의 닭고기부터 여러 명이 먹을 닭 한마리까지 향기로운 쌀과 매콤한 칠리 및 생강 페이스르를 곁들여 다양한 방식으로 맛볼 수 있다.

걸쭉한 칠리크랩 소스에 빵을 찍어 먹어도 좋고 밥을 비벼 먹는 것이 칠리크랩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싱가포를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싱가포를 대표하는 해물요리이다.

먹는 사람마다 곁들이는 재료나 즐기는 방식이 다양하지만 보통 반숙으로 삶은 계란과 소량의 간장, 그리고 백후추를 곁들여 먹는다. 카야 빵은 빵 자체로 바삭하고 오독한 느낌이 난다.

이름과는 달리 당근은 들어가지 않는 음식으로 중국 라이스 케이크에서 유래되었다. 일반적으로 검은색 (달콤한 검은 간장 소스로 튀긴 것)과 흰색 (오리지널)로 나뉜다.


싱가포르에 사는 모든 인종은 고유의 커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가지고 있다. 일부는 신맛을 가미하기 위해 타마린드 페이스트를 넣고 다른 인종은 크림 같은 질감을 위해 코코넛 우유를 넣기도 한다. 유일하게 유사한 점은 레디핑거 및 가지와 같은 여러 채소와 함께 매콤한 육수에 넣은 살이 많은 레드스내퍼의 머리이다.

싱가포르 사람들이 즐겨먹는 국수는 노란 국수와 두꺼운 버미첼리에 새우, 오징어, 삼겹살, 달걀 및 아삭하게 튀긴 돼지 비계를 곁들여 먹는다. 삼발칠리소스와 라임이 들어가기도 한다.

여행기를 기록, 공유하는 여행 어플 '여행노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