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비전이 있는 사람이 되자..


꿀벌은 1그램의 꿀을 모으기 위해 약 125송이의 꽃을 찾아 다닙니다.. 그들은 겨울을 나기 위해 참으로 열심히 꿀을 모읍니다..


한번은 식물학자들이 꿀벌을 겨울이 없는 열대 지방에 옮겨다 놓고 관찰을 했습니다..


옮겨진 벌들은 늘 하던 대로 열심히 꿀을 모았습니다.. 아마 '곧 겨울이 오겠지..'라는 생각에 열심히 꿀을 모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꿀을 모으고 또 모아도 겨울이 오지않자 꿀들은 서서히 게을러 지기 시작했습니다.. 꿀은 넘쳐나고 겨울은 오지 않으니 더 이상 힘들게 꿀을 모을 필요가 없어진 탓입니다..


그런데 전에 없던 새로운 현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벌들이 점점 날카롭게 변하더니 심지어 사람들에게까지 공격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처럼 벌들에게 겨울준비라는 목표와 비전이 사라지자 벌들은 자신의 역할을 팽개친 채 게을러 졌을 뿐만 아니라 날카로워질대로 날카로워져서 공격적으로 변해간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과연 벌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일까요..??


사람인 우리들도 목표와 비전이 없으면 날카로워지고 쉽게 짜증을 내며, 모든 사물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게 되고, 비판하게 된다고 합니다..


헬렌 켈러는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세 가지 장애를 가지고 가난한 집안에서 불행하게 태어났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해서 장애인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하였고, 박사학위까지 받았습니다..


헬렌 켈러는..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사람은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이다.. 앞을 못 보는 사람이 불쌍해 보이지만, 인생에 꿈과 비전이 없는 사람이 더 불쌍하고 불행한 사람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혹시 모든 일이 불만스럽나요..?? 누군가를 향해 증오의 화살을 겨누고 계신가요..?? 사람의 말이 제대로 안들리고 억양이나 말투, 옷차림, 말실수 하나에 꼬리 잡아 비난하고 있지는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지금 자신이 비전을 행해 가는 길 위에 올바로 서 있는지를 점검해야 하고, 꿈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있는 한,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 꿈을 계획으로 만들고 실천하면, 그 꿈은 비로소 비전이 될 것입니다..









.·:·﹡:*·✭

안녕들하시죠..?? 조금 한가해지면 돌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