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와 https의 차이

구글이 2월부터 자사의 웹브라우저인 ‘크롬’에서 보안접속인 ‘HTTPS’가 아닌 일반 ‘HTTP’ 방식으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도메인명 옆에 ‘안전하지 않음’ 경고를 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ㅎ 일반인이 대체 이 사이트가 http인지 https인지 접속 주소마다 확인해 볼 일은 없을건데...

정보가 도난당할 수 있으므로 비밀번호,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된다고 나옵니다.

HTTPS에서 사용하는 SSL이 뭔지 장황한 설명은 필요없을 거 같습니다.

다만 이 SSL을 사용한 ‘HTTPS’는 웹서버와 브라우저간 정보를 암호화된 상태로 주고받는 반면,

‘HTTP’는 정보를 평문으로 주고받기 때문에 오가는 정보를 도난당하기 쉽다고들 얘기하는데요.

이건 사실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는 말입니다.

기실 이 말은 해킹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HTTPS건 HTTP건 정보를 중간에서 탈취하는 건 같지만 이를 재구성해 악용할 소지는 HTTP가 다분히 많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보안에 대한 중요함을 상기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틀린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com이 http로 서비스되고 있는 와중에 google.com 은 자사의 서비스 차별성을 이런 식으로 어필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덩달아 국내 포털들도 이 그물망에 걸린 느낌.


고래 사이에 새우가 되버린 느낌.. 좋지 않습니다.

여행 ・ DidYouKnow? ・ 영감을주는이야기 ・ 의료
뉴스를 서핑하다. serf news! NEWSERF.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