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탄수화물 섭취량, 밥한공기는 얼마?


지난시간에는 탄수화물 중독증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은 얼마고 또 우리가 늘 먹는 밥한공기 탄수화물의 양은 얼마인지 알아볼께요.


지난포스팅 - 탄수화물 중독증 테스트 해보기


단당류


그렇지만 원래부터 형태가 한개 두개인 단당류의 경우에는 바로 흡수가 되면서 소화가 되기 때문에 인슐린을 많이 요구하고 혈당을 급상승하게 하는데요. 이런 종류들은 흔히 우리가 먹을때 단맛이 나는 설탕, 사탕, 꿀, 물엿 등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수라든지 커피도 단 커피, 단 과자, 단 떡 등 이런 것들이 해당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갈아서 만든 것들 밀가루나 쌀가루를 이용한 제품들 빵이나 떡 등은 바로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더라도 혈당이 더 많이 올라간다고 볼 수 있겠구요. 탄수화물 중독과 관련돼서는 우리가 안심하고 먹는 천연식품의 고구마라든지 감자, 옥수수 등 이런 제품들도 탄수화물 중독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Q.


A.


그렇지만 모든 사람이 줄여서 섭취하시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은 활동량, 키, 성별에 따라 먹는 양이 달라져야 하구요. 그 다음엔 반찬을 조금 넉넉하게 섭취하셔야 하는데 기름기가 없는 육류라든지 생선, 두부, 계란 같은 단백질을 매 끼니마다 조금씩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구요.


비타민과 무기질을 같이 섭취했을 경우에는 대사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채소반찬을 넉넉하게 많이 드시되 싱겁게 섭취하는 것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흔히 음료로 단 차, 주스 같은 것은 섭취하는데 그런 것보다는 단맛이 적은 보리차나 홍차, 커피도 블랙커피 등을 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밥(65g)보리밥(68g)당지수


해야 한다고 하니 밥한공기 반이 권장수치가 되겠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하루 세끼를 먹으니 한끼식사할때 평소 밥한공기 식사의 절반을 줄여 나눠드셔야 할수 있겠습니다.


원문 자세히 보기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