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형스포츠클럽’ 운영권 논의… 2016년 2월 12일 ‘김수현-류상영 녹취파일’


fact


▲“제가 박 과장이 얘기해서 한 건 종합형스포츠클럽, 씨스포츠 클럽이죠? 이거에 대한 운영을 어떻게 할 건지… TBK(더블루케이)에서 할 건지, KSF(케이스포츠재단)에서 TBK로 어떻게 하고 수익은 어떻게 하고... 이런 구조를 좀 짜야 되는데….”


view

20160212-173136(수신) 김수현-류상영 통화(4분 16초)


(중략/ 세부 통화내용은 오디오파일에서 확인 가능) 


(1:16)

류 : 그 친구들이 갖고 있는 그런 지역에다가 거점하는 건 아니지?


지금 종합형 스포츠클럽도… 지금 제가 박 과장이 얘기해서 한 건 종합형 스포츠클럽, 씨스포츠 클럽이죠? 이거에 대한 운영을 어떻게 할 건지… TBK(더블루케이)에서 할 건지, KSF(K-Sports Foundation; 케이스포츠재단)에서 TBK로 어떻게 하고, 수익은 어떻게 하고... 이런 구조를 좀 짜야 되는데…


류 : 그러시죠. 거점을 5개가 정했지만, 사짜(?)도 못 찾는다고 이 사업이 안 갈 게 아니니… 찾는 건 찾는 대로 가고, 우리가 지금 나와있는 하남에 있는 집중을 (…) 어떨까, 나는 이 생각도 했는데…


김 : 오늘 회의 들어와서 그러니까,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어제 회의하고 나서 박 과장이 좀 돌렸어야 되는데… 근데 영태형도 그렇고 좀 혼자 쥐고 있으니까 좀 보라고 한 부분이거든요. 근데 오늘은 회의하고 나와서 얘기를 하겠다고 하니, 그러면 그거 가지고 자료를 좀 정리해서 하는 걸로… 사람 뽑아야돼요. 어떻게 저걸 해요. 어려운 건 아니지만… 


류 : 그럽시다. 


(후략/ 세부 통화내용은 오디오파일에서 확인 가능) 


(‘김수현 통화파일’이 막판 탄핵 정국의 최대 변수로 등장했다. 이 파일을 둘러싼 각종 보도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일부 보도에는 미심쩍은 부분이 적잖이 있다. 동일한 파일을 보도한 기사가 서로 다른 경우도 있고, 통화내용에 없는 내용이 버젓이 들어있는 기사도 있으며, 심지어 여러개의 통화내용을 뒤섞어 짜집기한 듯한 보도까지 있기 때문이다. 나라의 운명이 걸린 위중한 시기, 중대한 사안임을 감안해 광고없는언론 팩트올이 입수한 ‘김수현 녹취파일’ 전체와 녹취록 주요부분을 공개한다. 기사 앞부분에 있는 오디오 파일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녹취파일 전체를 직접 들을 수 있다.)


팩트올은

뉴스와이슈 ・ 의료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