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배우고 싶은 이를 위한 18편의 이야기

사랑을 배우고 싶은 이를 위한 18편의 이야기 헤세, 사랑이 지나간 순간들 ㅡㅡㅡㅡ

부드러움은 딱딱함보다 강하다. 물은 바위보다 강하다. 사랑은 폭력보다 더 강하다. 사랑이 풍부하지 못한 곳에서는 언제나 의심이 싹튼다. 환상과 감정이입 능력은 다름 아닌 사랑의 형식들이다.

ㅡ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중에서

헤세, 사랑이 지나간 순간들은 사랑에 대한 헤세의 소설과 에세이 열여덟 편을 모은 책입니다.

어린 시절 스쳐지나간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룬 소설에서부터 사랑에 대한 심도 깊은 성찰이 담긴 에세이까지, 한 편 한 편이 모두 주옥같은 작품들을 모았습니다.

사랑에 대해 스스로 물어보아도, 사랑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없을 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책에 대한 긴 설명보단 직접 헤세의 글을 읽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아래 18편의 글 중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일 가득하세요.^^

헤르만 헤세의 '사랑'이야기 전문 읽어보기

----------


사랑



이성이나 자신의 의지로 사랑에 빠지는 사람이 있을까? 그런 사람은 결코 없다. 사랑은 우리를 괴롭힐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사랑에 대해 절망을 하면 할수록 우리는 더욱 강해진다.

나의 노래는

어떤 관계도, 우정도, 느낌도 우리에게 진실하게 남아 있는 것은 없다. 확실하지 않다는 그 느낌에 우리는 우리 자신의 피를 바치지 않았고 사랑과 공생, 제물과 싸움도 제공하지 않았다. 각자는 서로 사랑하기가 얼마나 쉬우며, 또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아름다운지를 체험한다. 사랑은 다른 모든 일상의 가치처럼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다.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명상만큼 헛된 것은 없다.<사랑> 끝.

책으로 시작되는 교육과 문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_since 1966 문예출판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