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더 트와이스 랜드! 아름다운 첫 콘서트


GIF
presentation

데뷔 1년 4개월 만에 첫 콘서트 개최

3일간 3회 공연, 1만 5000여 관객 동원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우!아!우!아!

샤샤샤~ 티이~티~

굵고 낮은 목소리의 외침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퍽 난감했다. 나연 미나 다현 쯔위 지효 모모 사나 정연 채연 9명의 멤버 만이 익숙한 듯 크게 웃었다. 

여학생들의 고음이 익숙한 콘서트 현장이지만, 이날은 남학생들의 중저음 목소리가 트와이스랜드를 건설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콘서트 '트와이스 퍼스트 투어 트와이스랜드-더 오프닝'(TWICE 1ST TOUR TWICELAND-THE OPENING)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15년 10월 데뷔한 트와이스가 1년 4개월 만에 선보인 자신들의 데뷔 후 첫 콘서트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나연은 "'처음'이라는 것엔 정말 많은 의미가 있다. 첫 콘서트에서 데뷔곡 '우아하게'를 부르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라며 "굉장히 설렌다. 평소에도 우리가 콘서트를 하면 어떤 모습일까라고 얘기를 자주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정연과 지효는 "상상하던 순간이 오니 꿈만 같다. 다 원스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정말 많이 고민하고 준비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올해 스무 살이 됐다는 다현 좀 더 떨린 듯 보였다. 그는 말을 더듬고 얼굴색이 붉게 변해 다음 말을 잇지 못하더니 "어떡해 나 떨려"를 연발했다.  막내 채연은 "처음에는 긴장해서 아무것도 안 보였는데 이제는 조금씩 관객들의 얼굴이 보인다"며 기뻐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스탠딩과 1, 2층 좌석으로 이뤄진 트와이스랜드에는 3일간 1만 5000여 명의 원스(트와이스의 팬클럽 명)가 찾아왔다.  이들은 모두 트와이스를 상징하는 막대사탕 모양의 라이트봉을 들고 트와이스의 손짓과 몸짓에 반응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관객들을 위해 완전체, 유닛, 스페셜 커버 등 앙코르를 제외한 24곡의 무대를 준비했다.  첫 번째 유닛 무대를 꾸민 지효 정연 미나는 늘 신던 운동화와 워커가 아닌 9cm 높이의 힐을 신고 마돈나&저스틴 팀버레이크의 '포미닛'(4minutes) 무대를 재현해 보이시한 걸크러시 매력을 뽐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채영 나연 모모 사나는 비욘세의 '욘세'(Yonce)를 선곡해 평소 보이던 모습과는 다른 섹시하면서도 성숙한 면을 공개했다.  귀엽기만 하던 트와이스지만, 이날 네 사람은 귀여운 옷을 입어도 섹시한 팀이 트와이스라며 이미지 확장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쯔위 다현은 검은 고양이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그룹 터보의 '검은 고양이 네로'를 열창했다. 특히 쯔위는 이 무대에서 랩을 선보이며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스페셜 무대로도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멤버들은 애니메이션 '카드 캡터 체리' '세일러문' 무대로 과즙미를 자랑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특히 엑소의 '중독', 세븐틴의 '예쁘다', 박지윤의 '소중한 사랑'를 재해석해 공연의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평소 보이지 않던 모습을 첫 콘서트를 통해 보여주고자 했던 트와이스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이 밖에도 데뷔 전 출연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서 공개한 뒤 데뷔 앨범에 수록된 '미쳤나봐' '다시 해줘' 무대, 히트곡 '우아하게'(OOH-AHH하게) '치어업'(Cheer up) '티티'(TT)로 공연의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끌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이 세 곡은 모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트와이스를 단번에 '대세' 반열에 올려놨다.  '우아하게'는 2016년 멜론 연간 차트 9위에 랭크됐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데뷔곡 뮤직비디오가 1억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진 곡이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치어업'은 지난해 11월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돌파하며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또한 2016년 멜론 연간 차트 1위, 가온차트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연간 1위에 올랐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티티'가 수록된 세 번째 앨범은 가온차트 기준 35만 장 앨범 판매량을 돌파했고, 방탄소년단 엑소 이어 연간 5위를 기록했다.  1위부터 4위가 방탄소년단과 엑소인 것을 고려하면 차트 상위의 유일한 걸그룹 트와이스가 써내려간 기록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여기에 '아임 고나 비 어 스타'(I'm gonna be a star) '트루스'(Truth) '1 투 10'(1 to 10) '툭하면 톡' '헤드폰 써'(Headphone 써) '캔디 보이'(Candy Boy) '피트어패트'(FIT-A-PAT) '넥스트 페이지'(Next Page) '우후'(Woohoo) '젤리젤리'(JELLY JELLY) 등의 무대로 150분을 꽉꽉 채웠다. 앙코르 무대마저 마친 공연 종료 직전에는 몇시간 뒤 공개되는 신곡 '낙낙'(Knock Knock)의 깜짝 무대도 선보여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치어업' '티티'까지 3연타석 홈런을 메가 히트를 친 트와이스는 공연 다음 날인 20일 새벽 0시 스페셜 앨범 '트와이스코스터:레인 2'(TWICEcoaster : LANE 2)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낙낙'으로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레인2'는 앞서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레인1'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으로 소녀라면 한 번쯤은 꿈꿨을 '귀여운 일탈'을 콘셉트로 한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낙낙'은 팝과 록 디스코 장르를 믹스한 하우스 비트의 곡으로 '낙낙'이라는 노랫말이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다. 트와이스의 강점인 포인트 안무 '노크춤' '까꿍춤' '별똥별춤'도 준비했다.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https://youtu.be/8A2t_tAjMz8

출처 : JYP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GIF
presentation

출처 : allets.com

Let's be fabulous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