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한 공기, 습기 없애주는 10가지 건강식물

탁한 공기, 습기 없애주는 10가지 건강식물


집안 구석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 새 패브릭 제품, 습기까지 잡아주는 건강 식물 하나만 두어도 모두 해결 된다

집안 탁한 공기와 나쁜 냄새를 없애는 실내 화초로 건강나기 꿀팁


1. 건강식물 국화

국화 향은 피로에 지친 눈을 활력을 되찾아 주고 실내 공기 중에 퍼져 있는 유독 가스나 암모니아를 흡수한다. 전자파를 많이 접해 생기는 두통 역시 국화 화분 하나면 해결 끝.


* 어디에 둘까?

컴퓨터 사용이 많은 사무실에 두거나 침실 헤드나 사이드 테이블 위에 놓으면 피로를 쉽게 풀 수 있다.


2. 건강식물 야레카 야자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발생하는 쾌쾌한 냄새나 TV, 컴퓨터나 프린터 등 기계에서 발생하는 지독한 화학성분을 말끔히 없애준다.


* 어디에 둘까?

야레카 야자는 추위에 약하므로 햇빛이 잘 들어오는 창가나 난방이 잘 되는 따뜻한 곳에 둔다.


3. 건강식물 벤자민

실내 공기 정화 효과가 탁월한 벤자민은 형광등 불빛만으로도 잘 자라며 수형도 각양각색이다. 그늘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겨울철 인기 있는 화초다.


* 어디에 둘까?

거실 창가로부터 2~3m 떨어진 곳에 둔다.


4. 건강식물 로즈마리

허브 중에서도 가장 일반화 되어 있는 실내 화초로 꼽힌다. 로즈마리 특유의 은은한 향이 퍼지면서 음식냄새나 축축한 습기를 없애준다.


* 어디에 둘까?

햇볕이 잘 드는 침실 창가나 주방 창가에 놓아두면 음식 냄새는 물론 쾌쾌한 냄새까지 없앨 수 있다.


5. 건강식물 용설란

겨울철에는 2개월에 한번 정도 물을 주면 될 정도로 오래 살기 때문에 관리하기 편한 식물이다. 용설란 혹은 산세베리아라고 부르며 식물이 자라면서 음이온을 발생시켜 신체에 해로운 전자파를 막아준다.


* 어디에 둘까?

전자파의 근원지인 전기 전자 용품이 많은 코너에 배치하면 좋다.


6. 건강식물 행운목

행운을 부른다는 뜻을 가진 행운목은 러그나 카펫 등에 있는 먼지를 말끔히 없애주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거실이나 사무실에 두면 먼지로 인해 생기는 기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 어디에 둘까?

패브릭 제품이 많은 공간에 두면 미세 먼지까지 확실히 없앨 수 있다.


7. 건강식물 담쟁이

거실에 딱 어울리는 실내 화초. 아이비보다는 담쟁이 식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패브릭 소파나 커버링한 가구 등에서 나는 오래된 냄새나 습기를 깨끗이 없애준다.


* 어디에 둘까?

습기가 많은 거실에 두면 100% 효과 볼 수 있다.


8. 건강식물 율마

깃털 모양처럼 잎이 가느다란 율마는 새로 산 이불, 러그, 커튼 등 패브릭에서 나는 좋지 않은 냄새와 새 집에서 나는 페인트 냄새를 없애준다.


* 어디에 둘까?

새로 지은 아파트나 장식장 코너에 두면 먼지나 잡 냄새를 없애줘 공기 청정 효과를 볼 수 있다.


9. 건강식물 캐모마일

국화과의 풀에 속하는 캐모마일은 스트레스는 물론 긴장을 완화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뿐더러, 수분 흡수력이 좋아 습한 실내 온도를 알맞은 상태로 조절해 준다.


* 어디에 둘까?

수분이 많은 욕실이나 주방 창가에 두면 톡톡히 효과 볼 수 있다.


10. 건강식물 스파티 필름

아세톤이나 뷰티 제품의 독특한 향을 없애는데 그만인 실내 화초. 습도가 높은 곳을 좋아하므로 답답한 실내 공기를 맑게 정화시켜준다.


* 어디에 둘까?

수분을 빨아들이므로 촉촉한 물기가 많은 욕실에 두면 좋다.

음식 ・ 요리
플레이스토어에서 '명언만세' 설치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