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풀리는집 데코 두루마리화장지 비교해보니

집에서 꼭 필요한 생활용품 중 하나인 두루마리화장지 어떻게 고르시나요? 저는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가성비를 가장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일반 화장지에 비해 더 도톰하다는 잘풀리는집 데코를 기존에 사용하던 휴지와 비교해봤는데 홍보하는 것처럼 확실히 다르더군요.

요즘 흔하긴 하지만 잘풀리는집 데코 역시 100% 천연펄프에 3겹 데코, 17g/㎡의 종이 무게, 쟈스민향, 무형광을 특징으로 하고 있네요.

자세한 특징은 포장지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제품 대비 10% 이상 많은 원료가 잘풀리는집 데코에 사용 된다고 하는데 타 제품 평균 평량 15g/㎡, 잘풀리는집 평균 평량이 17g/㎡이라고 하네요. (평량은 종이의 가로 1m x 세로 1m에 대한 무게(g)이라고 합니다.)

그냥 잘풀리는집 데코를 보면 별다른 차이를 느낄 수 없는데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 제품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좌측이 잘풀리는집 데코이고 우측은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데코클래식입니다. 저가 제품이 아닌 이상 주요 특징들은 비슷한데요. 그래도 비교해보면 다소 차이는 있더군요.


일단 향을 맡아보면 우측 제품은 부케향이라고 하는데 잘풀리는집 데코의 쟈스민향이 보다 진한 향을 풍깁니다. 비염이라 향에 그리 민감하지 않은데도 차이가 느껴지더군요. 향에 대한건 각자 취향에 따라 다르겠죠. 하지만 보통 화장실에서 많이 쓰이는게 두루마리 휴지이기에 따로 방향제를 뿌리지 않더라도 화장지 자체의 향이 강한게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화장실이 아닌 다른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한다면 다를 수 있겠지만요.

두 제품 다 3겹 제품이라고 해 분리해 봤습니다. 진짜 3겹이 맞네요. 이렇게 3겹이 되면 겹 사이에 공기층이 생성되어 2겹 제품에 비해 훨씬 도톰해지고 흡수력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비데 사용 후 얇은 휴지를 사용하면 그만큼 많이 겹쳐야 하기에 더 많은 휴지를 쓰게 되는데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죠.

직접 무게를 측정해봤더니 같은 3겹 제품인데도 20g이나 더 크고 무겁습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프로필의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R.S.D. :)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