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의 대통령 BJ철구, 비글즈 전 멤버 BJ슈기 방송정지 처분

각각 ‘미풍양속위배’, ‘청소년유해’로 인한 방송정지 처분받아


아프리카TV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BJ철구(이하 철구)가 2일(목) 있었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발언 논란'으로 방송정지 처분을 받았다.


철구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발언 논란’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올라가며 큰 파장을 불러왔다.

이에 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TV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비하 목적의 발언이 아니었으며, BJ로서 신중하게 생각하지 못했다. 무지한 발언에 상처받은 분들에게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사과의 글을 남겼고, 철구의 부인인 BJ외질혜는 자신의 방송을 통해 "비하 목적의 발언이 아니었으며, BJ로서 신중하게 생각하지 못했다. 무지한 발언에 상처받은 분들에게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철구의 뜻을 전했다.


이런 논란 속에 아프리카TV는 철구에게 ‘미풍양속위배’로 방송정지 처분을 내렸다. 철구는 2016년 2월, 심한 욕설과 장애인 비하로 받은 3일 방송 정지 이후 약 13개월 만에 다시 방송정지 처분을 받게 됐다. BJ슈기(이하 슈기)도 ‘청소년유해’ 명분으로 방송정지 처분을 받았다.


지난 2월 19일, 철구와 BJ창현의 합동방송에서 한 돌발행동으로 인한 정지로 많은 시청자들은 보고 있다. 철구와 슈기는 아프리카TV 파트너 BJ로, 이번 정지로 인해 파트너 BJ 박탈이 예상되며, 철구는 15일 정지, 슈기는 7일 정지를 예상하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 수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철구와 인기 먹방 BJ였던 슈기의 방송정지 처분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많은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


철구와 슈기의 방송 정지 처분, BJ감스트의 매니저 논란 등 아프리카TV의 대표 BJ들의 연이은 문제로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아프리카TV가 이 상황을 어떻게 쇄신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인미디어 전문 인터넷 매거진 bjn

www.bjn.co.kr

1인미디어 전문 인터넷 매거진 bjn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