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가 되는 첫걸음, 상가주택에 주목하라

▲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에서 강연한 리슈건축 홍만식 소장 (사진 제공: 오피스N)


리슈건축 홍만식 소장이 25일(토) 열린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에서 상가주택 스토리와 기획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2017 건축어벤저스 슈퍼위크’는 주택사업기획, 설계, 시공, 건축관리, 금융, 세무, 분쟁관리, 하자관리의 달인들이 총출동하는 세미나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축 업계 관계자부터 집짓기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까지 20여 명이 한데 모여 건축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 소장은 “수익형 주택 짓기로 거주 환경에서 아파트보다 상가주택이 선호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실제 망원동에 준공된 모퉁이 집 사례를 보여주며 임대 상가, 임대 사무실, 임대원룸, 주인세대, 주인사무실까지 1석 5조 효과를 낼 수 있는 실용성을 강조했다. 특히 실제 임대수익, 개발비용, 수익률이 포함된 사업수지 분석표를 공개하며, 단독주택의 꿈을 실현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홍 소장은 “설계에 따라 건물 외관은 물론 내부까지 독창적인 구조로 꾸밈으로써 작고 비좁은 땅이라도 한계를 극복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며, “상가주택 짓기가 건물주가 되는 첫걸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주체인 건축어벤저스는 주택 시장의 불합리한 시장 구조를 개척하고, 예비 건축주가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장만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집단을 일컫는다.


주요 멤버는 주택건축관리전문회사 친친디의 주택기획 전문가 겸 대표이사 서동원, 건축전문 세무사 윤나겸, 목조건축전문가 김희권 PM사업본부 본부장, 부동산 컨설턴트 김상곤 PM사업본부 본부장, 특급 건설기술자 감홍곤 CM사업본부 본부장, 중목구조전문건축가이자 <JTBC 내집이나타났다> 중목구조설계 담당인 감은희 소장, 중목구조전문건축가 겸 세종대 겸임교수인 프로젝트1000의 장진희 건축연구소 소장, 건물주가 되는 첫걸음, 상가주택 짓기 저자인 리슈건축의 홍만식 소장, 나는 개집에 산다 저자인 반려견주택연구소 박준영 소장, 법무법인 화인의 정홍식 대표 변호사, 경력 40년의 건축시공기술사 A&T엔지니어링의 우창규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테크스타트업 ・ 영감을주는이야기 ・ 뉴스와이슈 ・ 광고
[당신과 굿잡 사이 오피스N] http://officen.kr/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