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사바스(Black Sabbath) 49년 만의 해체

블랙 사바스가 공식적으로 해체를 선언했습니다. 1968년에 데뷔한 이후 49년만입니다. 블랙 사바스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TheEnd라는 해쉬태그와 와 함께 2017년으로 활동을 끝낸다는 이미지를 전하기도했습니다.

락 음악계의 살아있던 전설이 역사의 한 페이지로 남게되는 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큰형님들이라고 불리는 블랙 사바스의 나이와 함께 락 음악의 역사또한 오래 되었다는 것이 실감되었고, 세대가 바뀌고 있다는 생각도 들게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Deep Purple 형님들은 조금 더 오랫동안 활동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http://www.blabbermouth.net 에 올라온 블랙사바스와의 인터뷰 전문 번역입니다.

오지(Ozzy)는 지난주 블랙 사바스와 함께한 자신의 인생을 회상하며 “매우 놀라운 모험”이었고, 밴드는 아주 잘 흘러갔던 것 같다 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가장 자랑스러운 점은 블랙 사바스가 어떤 한 거물에 의해서 만들어진 밴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냥 평범한 네명의 남자였죠. ‘꿈을 가져보자’라고 생각 했고, 그 꿈은 저희의 예성을 훨씬 뛰어넘어버렸습니다.”

블랙 사바스의 기타리스트 Tony Iommi는 이후 한번 더 공연하는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어느날 그런 일이 생긴다면, 그 또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연하는 것도 가능하고, 심지어는 엘범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는 모르죠”

블랙 사바스의 “The End”투어가 끝나는 이유는 기타리스트 Iommi의 질병 때문입니다. 2012년 암을 진단받고 회복중이라 더 이상 투어를 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제가 병에 걸렸을 때 연약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의 저는 무엇이든 할 수 있었죠. 병이 진전되면서 이것도 할 수 없고, 저것 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블랙 사바스는 2013년 제결합 앨범”13″을 발매하고 전 세계 투어를 돌았습니다. 그 과정에서도 Iommi는 질병에 대한 치료를 받기위해 6주마다 영국으로 다시 날아가야만했습니다. 블랙 사바스가 해체한 이후에 무엇을 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Iommi는 “저도 궁금합니다. 매우 이상할것같아요. 블랙 사바스는 제 인생 그 자체였거든요. 시작했을 때 부터 모든 것은 블랙 사바스와 함께였습니다. 결혼이나 모든것들이요. 왜냐하면 밴드를 넘어선 일들을 하면서조 저는 항상 밴드일을 하고, 스튜디오에 있었거든요. 마지막 공연은 특히 이상한 기분일 것 같습니다.”

블랙 사바스의 오리지널 라인업은 오지 Ozzy Osbourne(vocals), Iommi(Guitar), Geezer Butler(Bass), Bill Ward(Drum)으로 1969년에 결성되었고, 1978년과 90년대, 2000년대에 일시적으로 함께 작업한 적이 있습니다.

그들이 원년 맴버로 재결합 한 것은 2011년 후반 새 앨범과 투어를준비하면서 였습니다. Word는 몇달 이후 그만덨지만 블랙 사바스는 오지 오스본의 투어 드러머인 Tommy Clufetos를 그 이후의 공연에서 함께했습니다. 또한 Rage Against The Machine의 Brad Wilk가 2013년 발매된 앨범 “13” 의 드럼 작업에 함께하기도 했습니다.


<Black Sabbath "The End"투어중 Paranoid & Iron man>


---------------------------------------------------------------------------------------------------------------------------------

스쿨오브락

schoolofrock.co.kr

https://www.facebook.com/schoolofrocklml/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