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뉴욕에서 시체로 발견된 드래곤볼 야무차, @yamchaisdead

오늘 소개할 인스타그램 계정 'yamchaisdead'는 뉴욕 곳곳에서 촬영한 죽은 야무차 피규어 사진만을 주구장창 올려대는 계정이다. 한국 대중에게는 번역판의 ‘야무치’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할 야무차는 사실, 드래곤볼에서 그렇게 비중 있는 캐릭터는 아니었다. 아마 웬만한 매니아가 아니고선 부르마가 베지터를 만나기 전 사귀었던 남자친구라는 정도만 기억할 것. 우스꽝스럽게도 이제 사람들은 재배맨의 자폭 공격에 죽임을 당한 모습을 야무차를 대표하는 장면으로 회자하곤 한다.


'yamchaisdead'는 퀸스 브리지를 비롯해 브루클린 근교의 지하철역, 건물 옥상, 집, 만화방, 길바닥 방방곡곡을 배경으로 반드시 죽은 야무차 피규어를 피사체로 하는 사진만을 업로드한다. 마트 진열대, 햄버거 메뉴판, 고급 스포츠카 위 등 여기저기 누워있는 야무차의 모습이 실소를 자아내는데, 단순히 코믹한 모습에서 이 계정의 매력이 끝나는 게 아니다. 그것은 바로 그의 죽음을 아름답게 승화하는 배경, 이 계정은 거대한 도시 뉴욕의 구석구석을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다. 현지인이 아닌 이상 실제로 뉴욕에 가게 된다 한들 아무래도 방문할 만한 스팟은 한정적이게 마련. 별생각 없이 인스타 눈팅만으로 뉴요커가 된 듯한 착각에 빠져 보자.


yamchaisdead 계정 바로가기

온라인 서브컬처 매거진 #visla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