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으로 미국 유학 후, 뉴욕 ABC 방송국에 취업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이정우

미주 한인 리더그룹 45인의 도전과 성취의 삶 이야기

『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1』중


장학금으로 미국 유학 후, 뉴욕 ABC 방송국에 취업한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이정우의 이야기입니다.

☞책 내용 더보기 https://goo.gl/yi7YiF

Q. 직업을 선택할 때 기준은?


“뭔가 신나고 재미있는 일,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일,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뭐 그 런 일을 생각하고 있었죠.”(p.60)

Q. 군 전역 후 컴퓨터 그래픽 영상 과정을 할 때 마음가짐은?


“당시 수강생의 70%가 미대 출신이었어요. 저는 비록 비전공자였지만, 저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믿었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보다는 컴퓨터로 열어가는 그래픽의 세계가 정말 무한대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었기 때문에 거기에 이미 매료된 저 는 눈만 뜨면 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 정도로 열심히 했죠.”(p.61)

Q. 미국 유학 준비와 장학금?


“1년 동안 영어학원에 다니며 토플을 준비하고 유학원 도움을 받아 학교 선정을 했죠. 그리고 학교에 제출할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p.63)

“보통 입학 지원할 때 외국인이면 TOEFL, 추천서, 스터디 플랜,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포트폴리오와 스터디 플랜입니다.”(p.64)

Q. 미국에서 직장은 어떻게 구했나?


“저는 실무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졸업 전 인턴십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보통 TA라고 하는 Teaching internship으로 대체하여, 교수님들 수업시간에 들어가 조교 역할을 했습니 다. 마지막 학기에는 포트폴리오와 기타 취업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보내고 직업을 구했습니다.”(p.66)

Q.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저의 경우 교수를 찾아가 제가 원하는 직종과 일을 설명하고 추천을 부탁했습니다. 먼저 자신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수들이 이메일로 추천서를 보내 주거나 추천서 레터를 써주거나, 혹은 교내 채용 박람회에 직접 오셔서 회사에 제 소개를 해주신 분 등 다양한 도움과 지원이 있었습니다.”(p.66)

Q. 모션 그래픽을 전공하는 유학생을 위한 조언은?


“유학을 준비하면서 중요시해야 할 부분은 전공, 지역, 학비, 토플 점수 등입니다. 누구나 유명한 학교에 들어가고 싶어 하지만 좋은 학교를 졸업했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학교생활을 충실하게 하여 훌륭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p.71)


#그래픽 #컴퓨터그래픽 #유학준비 #포트폴리오 #미국유학 #미국취업 #추천서 #직업선택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


미주 한인 리더그룹 45인의 도전과 성취의 삶 이야기

『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1』이정우 편


☞책 내용 더보기 https://goo.gl/yi7YiF

http://www.whizbooks.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