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칼럼]이별신호 연애의 마침표를 찍는 중?

이별은 항상 사랑 뒤를 따라와


열렬히 사랑했던 지난 날 오지 않을 것 같던 이별이라는 단어가 우리 사이에 비집고 들어온다. 연인 사이에 이별이 가까워졌음을 나타내는 신호는 한쪽만 일방적으로 느낄 수도, 서로가 서로에게 느낄 수도 있다. 이별이 가까워졌음을 느낄 때 애써 외면 하고 싶어지는 이별신호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연락 횟수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누구와 있는지 더 이상 궁금하지가 않으니 일상적인 대화조차도 의무적으로 한다는 생각에 연락을 주고받는 빈도수가 줄어들기 마련이다. 먼저 연락하지 않는 건 기본이고 간간히 주고 받는 메시지도 답장을 받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데이트 약속

연애초반 설레던 데이트 약속도 이제는 날이 다가올수록 귀찮고 지루해한다. 데이트하기 위해 비워두던 시간이 점점 줄어들며 그 동안 못 봤던 친구들과의 약속은 잦아진다. 그나마 약속이 비어있는 날은 집에서 푹 쉬고 싶다 하니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고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다.

모든 게 무미건조

말투, 바라보는 눈빛, 하는 행동들이 마치 로봇과 있는 것처럼 무미건조해진다. 마음이 붕 떠버리니 더 이상 잘 하고 싶은 마음도 사랑스럽게 보이지도 않기 때문이다. 왜 그러냐는 물음에 뭐가 라는 짜증 섞인 말로 답변하니 다툼이 잦아진다.

흔적을 지운다

SNS에 차곡차곡 올려놓은 여행사진, 사랑스러운 대화들이 점점 묻혀진다. 연애하고 있다는 티를 점점 내지 않기 시작한다.

이별이 가까워졌음을 알리는 신호는 말 그대로 신호지 헤어진 게 아니다 위 내용이 나에게 해당된다고 해서 먼저 이별을 통보하는 어리석은 행동은 금물이다.

헤어지는 게 두려워 쉬쉬하고 둘 사이의 관계가 틀어졌음에도 방치하며 혼자 끙끙 앓고 상처받기 보단 둘의 관계를 회복 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으므로 애정전선에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




■ 연애다방 익명게시판 http://cafe.daum.net/luvdavang/enN6

■연애다방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iztheplanning

■연애다방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uvdavang/

연애칼럼을 작성하는 마케터 짠슬입니다. 이 공간은 제 개인적인 공간과 공적인 공간이 공존하고있습니다. 개인적인 글에 대한 비방은 신고 및 삭제하고 있으며 '연애다방' 칼럼 관련한 비판은 다양한 의견을 제공해주신다 생각하여 감사히 받겠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