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캠핑을 떠난다는 건

경험상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캠핑장에서 잘 놀까?' 에 대해 많이 걱정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놀이는 대부분 게임이다보니, 게임이 없는 환경에서 얼마 적응할지 의문인 것이지요. 미혼인 저는 친척 애들과 함께 종종 캠핑을 떠납니다. 처음 친척 애들을 데리고 캠핑장을 갈 때 저도 아이들이 얼마나 캠핑을 즐길지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텐트를 칠 때 서로 하겠다고 난리(?)입니다. 여러 번 같이 가보니, 이제는 각자 역할을 정해서 제가 텐트를 치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정말 잘 놉니다. 근처에 다른 애들이 있으면 금방 사귀고, 함께 뛰어놉니다. 20대 이상이라면 어렸을 때 놀이터에서 동네 아이들과 사귀면서 인맥(?)을 넓혔던 기억들이 있죠? 그렇게 애들이 놉니다. (처음에는 캠핑 갔을 때 엄청 귀찮게 구는데, 이제는 갈 때마다 정말 편합니다. 텐트 치는 것도 도와주고, 알아서 놀고 ^^;) 한 가지 드릴 말씀은 아이들을 자연에 풀어놓고 편하게 쉬다 와야지 라는 생각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캠핑장에서 텐트에 누워 스마트폰만 붙잡고 있는 애들을 볼 때가 있거든요. 처음 갔을 때 자연과 놀 수 있게 한번 도와주세요. 그러면 애들이 도시에서 배우지 못 하는 수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자연을 즐기게 될 거에요. (그리고 애들이 설거지도 도와 줄 때도 있고 .. 짐 정리를 도와줄 때도 있고 ... ^^;;) (애들과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ㅜㅜ)

감자와 고기 요리 즐겨 먹고, 여행&캠핑,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