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떼기가 어려워요! 단유 노하우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영양원이지만, 적당한 시기가 되면 자연스럽게 끊어야 한다. 젖 먹이는 것보다 젖떼기가 더 어렵다고 말하는 엄마들도 있다. 아기의 스트레스는 줄이고 엄마는 아프지 않게 젖을 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시간 여유를 갖고 뗀다

하루아침에 젖을 단호하게 끊는 것은 아기와 엄마 모두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엄마의 질병이나 긴 출장 등 모유수유를 중단해야 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아기가 스스로 엄마 젖을 찾지 않을 때까지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젖을 끊어야 할 사정이 생기면 가능하면 여유를 갖고 젖떼기를 서서히 진행해야 한다. 가장 먼저 밤중 수유를 끊고 낮에는 모유를 먹이는 대신 간식이나 식사로 배고픔을 채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번, 잠들기 전에 한 번 젖을 먹이다가 나중엔 그마저도 줄인다. 이렇게 수유 간격을 넓히다 보면 마지막에는 모유를 완전히 떼고 밥만 먹일 수 있다. 천천히 젖의 양을 줄여나가야 엄마의 유방 피부가 늘어지는 것도 예방된다.


아기의 컨디션을 고려한다




아기가 원할 때만 수유한다


아기에게 스킨십을 더 많이 해준다


엄마는 수분 섭취를 줄인다


*출처 : 제일병원 임신출산대백과 중에서


▷ 상담실 (임신수유중 약물복용, 모유수유, 예비임신부) 1588-7309 https://goo.gl/yOaUHQ


임신 수유 중 약물, 계획임신, 모유수유 무료 상담(콜센터 1588-7309) 보건복지부 임산출산 지원 정책, 제일병원, (사)임산부약물정보센터 /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