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형 인간을 위한 다이어트 아침 식단

체형 관리, 다이어트는 역시나 먹는 음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무엇을 먹는가부터 먹는 양, 먹는 시간, 속도, 간격과 빈도, 내용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비만에 영향을 끼치지요. 체질적인 부분까지 감안하게 되면 음식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체형 차이를 보이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중에 아침을 먹어야 한다, 먹지 말아야 한다에 대해 논란이 있는데 일단은 가능하면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흔히 아침(뿐만 아니라 점심, 저녁 언제라도) 한 끼를 굶으면 살이 빠질 거라 믿는데, 과연 그랬나요? 경험에 비추어 봅시다.


예민한 소음인 체질이 아니고서야 한 두끼 굶는 것으로 체형이나 체중의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설령 단식을 지속해 살이 빠졌다 하더라도, 얼마나 유지되던가요?

오히려 끼니를 거르면 부족해진 열량을 채우기 위해 과식하기 쉽게 됩니다.

내 의지가 약해서나, 식탐이 많아서가 아닙니다. 뇌가 그렇게 지시하는 겁니다. 생존 본능에 속합니다.

체내 영양소 섭취가 갑자기 줄어들게 되면 몸은 긴급 상황으로 인지합니다. 이 말은, 소량의 에너지만 들어와도 모두 저장하려고 든다는 뜻입니다. 다이어트를 할수록 오히려 잘 먹으라는 건 바로 이 때문입니다.

오늘은 앞서 올린 아침형 / 저녁형 인간에 대한 상세 설명을 덧붙이려 합니다.

https://www.vingle.net/posts/2048448



아침형 인간의 아침식단

아침에 잘 일어난다는 것은 몸의 대사활동도 보다 일찍 활발해진다는 뜻입니다. 

아침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 편이라면 제대로 된 식사가 좋습니다.

전날 저녁부터 이튿날 아침까지 아무 것도 먹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잘 챙겨드시도록 권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밥과 발효 음식(김치, 된장 등)을 중심으로 소박한 반찬 몇 가지로 아침을 차려 드세요.

현미에 풍부한 섬유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장에서 당분 흡수를 저지시킵니다. 흰쌀에 비해 소화 흡수가 더디므로 몸에서 급격이 인슐린이 분비되는 일이 없어 췌장의 부담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아침에 잘 일어난다면 아침식사를 하루 중 가장 많이 먹는 편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전문가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