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꽃길 따라 자전거 여행코스 한강 라이딩[석촌호수 벚꽃축제]

꽃길 따라자전거 여행코스한강 라이딩[석촌호수 벚꽃축제]


안녕하세요. 네이버 여행 플러스(여행+) 레저 분야 프로바이더 호미숙 자전거 여행가입니다.

자전거 입문부터 여행까지(그동안 연재글 볼 수 있어요.클릭!)

매주(토. 일) 주말마다 자전거 관련 기초 상식, 자전거 여행코스, 자전거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봄꽃축제가 한창인 요즘 서울 지역의 봄꽃길을 자전거 타고 다녀왔습니다. 광진교와 잠실철교 이용해서 한강을 도강했습니다. 버드나무가 초록으로 짙어지는 강변북로 자전거길과 개나리꽃이 화사하게 반기는 강남 자전거길을 이용했습니다. 금요일의 석촌호수는 핑크빛으로 호숫가를 수놓고 벚꽃축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스위트 스완에 매료되었습니다. 가까운 올림픽공원 팔각정 벚꽃 명소와 아산병원 벚꽃길을 달려 석양이 물든 한강의 노을을 담고 귀가했습니다.


자전거 여행 날짜: 2017. 4. 7(석촌호수 벚꽃축제)

주행 거리:약 20km

자전거: 팻바이크(천호MTB 대여)

자전거 여행코스: 아래 지도 참고 및 코스 참고

서울시 따릉이 자전거 대여 장단점

http://tv.naver.com/v/1584878

광진구청소년수련원 서울시 따릉이 대여소

서울시 미디어메이트의 서울시 따릉이 이용법과 장단점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광진구청소년수련원에 있는 대여소에서 실제로 이용하면서 녹화를 진행했습니다.

자전거 없이도 자전거 여행할 수 있는 또 다른 교통수단인 서울시 따릉이가 올해 2만 시대를 열어간다고 합니다. 그전에 개선되어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헬멧 구비 등 자전거 안전사고 대비와 자전거 길 확보입니다. 또한 현재 서울시 따릉이가 없는 자치구에도 설치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광진교 북단에 위치한 카페 벨로마노 광장점

자전거 마니아들의 쉼터이며 휴식공간으로 자전거 주행 거리 1km마다 10원씩 적립해주는 서비스 등 자전거 관련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간단한 브런치도 가능합니다.


한강 강변북로 자전거길

강변북로 자전거길은 산책길과 자전거길이 잘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한강변에 가지를 드리운 버드나무의 초록이 짙어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길입니다. 자전거길에서 강남 자전거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서울 터미널과 테크노마트가 있는 곳 잠실철교를 이용합니다.


잠실철교 위에서 본 자전거길과 88올림픽대로

한쪽은 개나리가 노랗게 번지고 낮은 자리마다 초록 배경에 한강변에는 버드나무 군락이 새순이 돋아 연둣빛이 봄 수채화를 연상하게 합니다. 잠실철교에서 자전거길로 가려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거나 잠실철교 자전거길을 이용해도 됩니다.


잠실대교 아래 팻바이크


잠실대교 전망쉼터 송파 예술마루

잠실대교 위 남단 카페로 활용됐던 잠실마루쉼터를 예술가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송파예술마루’ 라는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개관했습니다.

자전거 길에서 잠실대교 위로 진입하려면 전망쉼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던가 자전거길 지그재그로 올라야 합니다.  한강을 내려다보는 전망 좋은 곳입니다.


송파구청 정원의 봄

잠실역 사거리에서 송파구청 앞 사거리까지 이동해서 횡단보도를 이용했습니다. 송파구청 앞 정원에는 화사한 꽃들을 식재해서 오가는 사람들 시선을 잡고 있었습니다. 휴식공간이 있어 차와 커피도 가능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를 합친 호수 둘레는 2.5km에 달합니다. 본래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한강의 본류였으며 고려와 조선 왕조에 이르는 동안 한성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로 이어지는 중요한 뱃길의 요지였습니다.


http://tv.naver.com/v/1585050

동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석촌호수 동호

연분홍 벚꽃이 호숫가 산책길 따라 띠를 두르고 이때만 해도  양지쪽만 훨씬 개화 된 상태였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마다 축제 기간이 비슷해서 그나마 사람들이 분산되어 이 정도 인파입니다.


봄 패션으로 나들이 나온 학생들

핑크색 반팔 티와 벚꽃이 어우러진 가운데 멋진 셀카를 찍고 또 한편에서는 머리에 꽃띠를 두르고 석촌호수의 봄을 만끽합니다.


이 글을 읽는 시기에 따라 현재의 실제 풍경과 다를 수 있습니다. 4.7일 상황이었는데 아마도 이번 주에도 벚꽃이 한창일 겁니다.  벚꽃축제도 곧 꽃비를 뿌리며 화무십일홍의 아름다움도 추억이 될 겁니다.



GIF

석촌호수 서호 벚꽃축제 풍경

자전거를 타고 동호에서 서호로 이동해보니 이쪽에도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한쪽에서는 놀이기구 자이로스윙을 타는 사람들의 짜릿한 스릴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과천고 1학년 학생들 현장학습으로 롯데월드 왔다가 벚꽃축제 즐기러 왔다고 해서 팻바이크 자전거와 함께 기념사진도 촬영합니다. 동호에서 열리고 있는 공연을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뽀얀 목련이 만개해서 이미 꽃잎을 뚝뚝 떨구고 있는 가운데 몇 송이 싱싱함을 간직한 꽃을 담아 봅니다. 시간은 점점 지나고 해가 서쪽으로 빠르게 지는 시간 서둘러 올림픽공원 쪽으로 달려갑니다.


올림픽공원 벚꽃 명소 팔각정


올림픽공원 봄 풍경

석촌호수에서 송파구청을 지나 자전거길 따라 멀지 않은 올림픽공원에 도착합니다. 이곳 호숫가에도 수양 버드나무가 여두로 치렁치렁 가지를 늘어뜨리고 한쪽은 개나리가 만발해서  반영을 드리웁니다.


올림픽공원 팔각정

서울의 벚꽃 명소 중 한 곳인 팔각정은 석촌호수 쪽보다 벚꽃이 덜 피운 상태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자전거 여성 라이더 꽃그늘 아래에서 연신 카메라 셔터 누릅니다.

해 질 녘이라 벚꽃이 방향에 따라 색감이 다르게 나오는데요. 몽촌토성이 가까워 팔각정을 들러 몽촌토성 능선을 거니는 산책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우연히 만난 대학생들 마침 같은 동네 살고 있어 사진 모델을 부탁하고 서로 연락처 주고 받으며 사진을 보내주었답니다.


성내천의 봄 수채화

팔각정에서 성내천 쪽을 바라본 풍경은 말 그대로 수채화로 표현할 정도였습니다. 연분홍 벚꽃과 초록의 싱그러움이 조화를 이뤄 멋스러운 풍경을 만듭니다.


벚꽃 명소 서울아산병원 성내천 자전거길


서울아산병원 성내천 벚꽃길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는 시간, 아산병원 옆 자전거길에도 벚꽃터널입니다. 자전거 탄 사람 산책하는 사람 꽃마중이 즐겁기만 합니다.


노을 진 한강과 자전거 탄 풍경

http://tv.naver.com/v/1585072

영상보기


한강, 노을 지다

자전거 타면서 또 다른 취미는 바로 사진 촬영인데요. 특히 아침 여명과 해돋이 그리고 저녁에 해넘이를 즐기는 편입니다. 이날 하루 여정을 마감하는 즘, 한강 잠실철교 쪽 해넘이와 자전거 탄 풍경을 실루엣으로 담아 물끄러미 지나가는 사람들을 촬영하면서 하루를 정리해봅니다.

하루의 자전거 여행코스 마침표를 찍습니다. 서울의 한강은 자전거 길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 봄, 자전거 여행 떠나지 않으렵니까?

다음엔 서울을 떠나 소개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omibike&logNo=220979406788&redirect=Dlog#

네이버 여행플러스 연재글 보기


글. 사진. 영상 호미숙

팻바이크 대여-천호MTB

꽃길 따라 자전거 여행코스 한강 라이딩[석촌호수 벚꽃축제]






국내여행. 여행. 한국여행. 자전거. https://in.naver.com/homi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