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철구 '월 수입 1억', 진짜일까?

철구 방송 최초로 별풍선 및 유튜브 광고 수익 공개


GIF

아프리카TV의 대통령 BJ철구(이하 철구)가 자신의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별풍선 수익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철구는 “그동안 자신의 수입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다. 오늘 거짓말 없이 제대로 수익을 공개하겠다”라며 방송을 시작했다.인터넷에 떠도는 1억 이상의 수익에 대해서 해명을 하며 철구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얻는 별풍선 수익을 먼저 공개했다.철구가 공개한 최근 2월의 별풍선 환전 수입은 대략 3천만원 이상의 금액 이었으며, 별풍선 수익 말고도 아프리카TV 광고와 스폰 광고로 얻는 수익도 함께 공개해 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유튜브 수입을 공개하기 전, 머뭇거리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했다. 


지난 12월 한 달 유튜브 광고 수익이 무려 1천9백만 원 이상으로 철구는 공개함과 동시에 멋쩍게 방학기간에는 수입이 오르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방송으로 한 달 수입이 4천만 원 정도가 된다는 철구는 세금과 각종 지출을 제하면 순수익이 3천만 원 정도가 된다고 밝혔다.

GIF

팬들에게 실제 수익을 공개한 철구는 매니저가 “시청자들이 이걸 보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앞으로는 별풍선을 별로 안 쏠 것 같다”라며 걱정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철구는 방송을 마무리하기 전 연달아 터지는 별풍선으로 감격을 받기도 했으며, 앞으로는 더욱더 콘텐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방송에 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인미디어 전문 인터넷 매거진 bjn

www.bjn.co.kr

1인미디어 전문 인터넷 매거진 bjn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