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가보고 싶은 유적지 10곳~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한다는데

아직 한군데도 가보지 못했습니다.

죽기전에 다 갈수 있을까요

1. 인도의 타지마할


이슬람 건축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꼽히는 타지마할은 1순위로 꼽혀도 손색이 없습니다. 타지마할은 왕비(뭄타즈 마할)의 무덤입니다. 무굴왕국의 황제 샤 자한은 아내가 죽자 그 죽음을 애도하면서 무려 22년에 걸쳐 아내의 무덤을 완성하게 됩니다. 그 건물이 바로 타지마할인 것이죠. 건물자체가 백색 대리석으로 지어져 태양의 위치에 따라 하루에 몇번씩 다른 빛깔을 보여줍니다. 또 건물 앞 수로와 정원이 완벽하게 좌우대칭 되는 균형미는 보는 이로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인도의 타지마할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곳임은 분명합니다. 


2. 미국 그랜드캐년 


미국 애리조나 주 북부에 있는 거대한 계곡 그랜드 캐년~ 끊임없는 협곡이 이어질 것 만 같은 장관을 연출하는 곳 입니다. 이 곳에 가면 대자연의 힘에 인간은 무릎을 꿇을 수 밖에 없다고 느낄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웅장한 스케일에 감동을 받으실 겁니다. 이 계곡은 콜로라도 강에 의해서 만들어진 계곡인데요. 계곡의 깊이가 1,600미터에 이르고 계곡의 폭이 넓은 곳은 30km에 이른다고 하니 크기가 상상이 되시나요? 이 곳은 직접 가셔서 눈으로 확인하셔야 하는 관광지 중의 하나입니다. 


3.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는 미국 뉴욕주에 있는 폭포와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있는 폭포로 두 나라 국경에 걸쳐있습니다. 캐나다쪽 폭포가 말발굽 모양으로 더 웅장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나라에서 다 보는 것이 좋으나 시간이 없다면 캐나다 쪽에서 꼭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쪽 나이아가라 폭포는 높이가 53미터에 달하며 폭이 790미터에 이릅니다. 한때 나이아가라 파마가 유행한 적이 있는데요. 폭포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보시면 왜 나이아가라 폭포인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4. 이집트 기자 대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피라미드가 기자 피라미드(Pyramids of Giza) 입니다. 여기에는 세개의 피라미드가 있는데요. 쿠푸왕, 카프레왕, 멘카우라왕이 각각 잠든 곳입니다. 여기서 쿠푸왕의 피라미드가 오늘날 최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피라미드며 폭이 233미터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높이가 144미터로 바위벽돌이 201층이나 쌓아져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이 피라미드를 쌓기위해 260만개의 돌이 사용되었으며 그 무게만도 7백만톤에 이릅니다. 어떻게 그 옛날에 이런 피라미드를 만들었는지 불가사의 입니다.


5. 페루 마추픽추


마추픽추는 해발 2,430m에 위치한 잉카문명의 고대도시 입니다. 마추픽추는 원주민 언어로 "나이든 봉우리"라는 뜻입니다. 이 도시는 산자락에서는 볼 수 없어 공중도시라고도 불리는 곳인데요. 잉카제국의 신비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문화유산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누가 건설했고 누가 살았는지 아무도 모르는 신비의 도시입니다. 


나머지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출처

http://maxtong.tistory.com/61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생활정보 블로그 운영 http://maxtong.tistory.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