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성공확률 높이는 방법

소개팅의 계절 봄! 성공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소개팅 성공을 위해서는 남녀 심리 파악이 중요하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에서는 '첫만남 성공확률 높이는 방법을' 공개했다. 20~30대 미혼남녀가 첫 만남을 위해 가장 선호하는 요일과 시간대로는 '토요일 오후 5시'였다. 토요일 오후 5시를 선호하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변수가 많은 평일보다는 주말이 안정적인 느낌을 자아낸다는 것이다. 또한, 점심보다는 저녁 미팅이 데이트 코스 선택 등에 있어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소개팅 첫 만남에서는 장소의 선택 역시 그날의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선호되는 장소 역시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는 강남, 신촌, 종로, 건대입구 부근 등이 첫 만남의 약속 장소로 가장 인기가 좋은 것으로 드러났지만 주말에는 인구 밀집으로 번잡할 우려가 높기 때문에 복잡한 지역을 살짝 벗어난 논현역 일대, 상수, 광화문 등의 선호가 더욱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첫 만남에서의 데이트 코스는 어디가 좋을까. 조사 결과 첫 코스로 음식점을 택했을 때 보다 커피숍에서 만남을 가졌을 때 애프터 신청이나 차후 관계에 있어 더욱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과 처음 만난 자리에서 인사와 동시에 바로 식사를 하게 될 경우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으며, 식사에도 집중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이에 비해 식사 전 커피숍에서 간단히 이야기를 나누고 음식점으로 이동할 경우 상대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이전에 나눴던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다는 강점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렇다면 첫 만남에서의 데이트 비용 부담은 어느 정도 수준이 적당할까.조사 결과 소개팅 자리에서의 지출 비율은 7:3(남:여) 정도가 가장 무난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성이 식사를 대접했을 경우 여성이 간단한 차 혹은 주류 등을 결제하는 것이 호감도가 가장 높았다고 입을 모았다.


관계자는 "소개팅 등 첫 만남에서는 사소한 부분에서도 상대의 호감도가 결정되는 만큼 T.P.O(Time, Place, Occasion)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적당히 고려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arulhr@tf.co.kr

신개념 종합지 더팩트가 한 발 빠른 뉴스, 재미있는 뉴스, 감동이 있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http://www.tf.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