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 증상, 급성중이염 알아보기

저희 아이의 감기가 한 달 이상 열이 지속되고, 자주 올라 병원을 찾았다가 중이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단순 감기인 줄 알고 적극적인 치료를 하지 않은 것이 증상을 악화시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괴로웠던 적이 기억나네요.

중이염은 생후 6개월이 지나면 발생 빈도가 높아지기 시작해서 2세경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모든 소아의 4명 중 3명이 3세 이전에 한 번 이상 중이염을 경험하는 높은 빈도를 차지하는 질환입니다.

중이염은 고막 안쪽의 중이강이라는 공간에 나타나는 염증을 말하는 것으로, 어린이의 이관 모양이 어른에 비하여 짧고 넓으며 수평에 가깝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면 균이 이관을 타고 귀로 쉽게 올라가 중이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어린이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중이염에는 3주 이내의 급성 염증을 동반하는 급성 중이염과 급성 염증의 증상이 없이 중이강에 삼출액이 고이는 삼출 중이염이 있습니다.

급성중이염 알아보기 급성 중이염 증상은 발생 초기에 나타나는 섭씨 39~40도의 고열, 난청과 함께 밤에 더 심해지는 귀의 통증입니다. 그 밖에 수면 장애, 이명(귀울림), 현기증 등이 나타나고, 매우 드물게 얼굴 근육이 마비되는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c4im.tistory.com/1040 [행복한 일상]

더 많은 최고급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행복한 일상"을 방문해주세요.^^

항상 웃음이 가득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c4im.tistory.com [행복한 일상]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