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빌딩 Music Building (2005년)

Architect Location Style Materials


뮤직 빌딩은 암스테르담의 예전 항구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부둣가라는 입지로 인해, 건물은 건축학적인 중요한 선언문처럼 방파제에 자리잡고 있다. 이 건물은 지휘자, 음악가, 가수가 필요로 하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충족시켜 준다. 천장은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으며, 수압으로 움직이는 플랫폼 덕분에 바닥은 음악가나 공연에 맞춰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도록 기울기를 조정할 수 있다. 덴마크 건축 회사인 3 x 닐센이 설계한 뮤직 빌딩은 두 개의 음악 협회가 사용하고 있는데, 클래식, 현대 음악, 즉흥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ljsbreker와 재즈 클럽인 BIMhuis이다. 이 두 단체는 각자 콘서트 홀을 지니고 있으며, 모두 탄력적인 음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테면 클래식 음악 홀에서는 상상해볼 수 있는 모든 색채를 띤 놀라운 조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 조명은 음악의 리듬에 맞춰 진동한다. 건물 전체적으로 모나고 윤곽이 뚜렷한 형태가 지배적이며, 따라서 외관의 전체적인 인상은 극도로 날카로우면서도 힘차다.


거대한 유리 앞면과 더불어, 강을 향해 열린 외팔보 지붕은 앞쪽의 떠들썩한 도시와 뒤쪽의 음악적인 삶 사이에 연결점을 형성한다. 대중들은 낮 동안에는 콘서트나 다른 이벤트에 상관없이 건물에 들어올 수 있다. 방문객은 방파제로부터 계단을 통해 카페와 놀이터, 전시회와 오디오 구역이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는 중앙 로비로 들어올 수 있다. 유리와 조명을 강력하게 강조하는 이 건물은, 음악이 콘서트 홀의 안팎을 자유롭게 떠다니다가 아름다운 암스테르담의 운하로 흘러나가라고 권유하는 듯하다. 네덜란드의 예술적인 전통이 지닌 불변하는 주제인 물과 하늘, 빛을 통해, 이러한 투명함을 분명하게 경험할 수 있다. SML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

작가 | 마크 어빙, 피터 ST

출판 | 마로니에북스

자동차 ・ 사진예술 ・ 여행 ・ 책
책으로 꾸민 초록 산책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