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런칭에 앞서 미리 만나본 몽블랑 서밋 컬렉션

타임포럼 뉴스로 이미 자세히 소개한 몽블랑(Montblanc)의 첫 스마트워치, 몽블랑 서밋 컬렉션(Montblanc Summit Collection)이 이제 곧 국내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 타임포럼 뉴스 >> http://www.timeforum.co.kr/15230732


오는 5월 18일부터 전국 주요 몽블랑 부티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전에 미리 샘플 제품을 볼 수 있는 프레스 대상의 프리미어 행사가 4월 25일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위치한 몽블랑 부티크에서 있었습니다.



몽블랑 1858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의 만남


몽블랑 서밋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기존의 1858 컬렉션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케이스 직경은 46mm, 두께는 12.5mm이며, 전체 스틸 혹은 블랙 PVD 코팅 마감한 스틸, 스틸 바디에 베젤부만 블랙 PVD 코팅 처리한 투톤 버전, 새틴 브러시드 마감한 그레이드 5 티타늄 케이스 등 총 4가지 케이스 베리에이션으로 선보입니다. 단, 국내에는 블랙 PVD 코팅 마감한 스틸 케이스 버전이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입니다.


공통적으로 1858 컬렉션 특유의 요철이 강조된 오버사이즈 크라운(기계식 1858 모델에서는 수동 크로노그래프의 싱글 푸시 피스 역할을 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로 이 푸셔 형태의 크라운을 눌러 다양한 기능 전환과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최초로 돔형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사용


외관상의 언급할 만한 특징이라면, 몽블랑 서밋에는 세계 최초로 살짝 커브드 처리된 돔형의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해 1.39” 직경의 아몰레드(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커버합니다. 실제 제품을 보면 아주 미묘한 커브형이라 사실 그리 도드라지지는 않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기존 워치 컬렉션의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조금이나마 비슷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노력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 특성상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커브를 과하게 넣지는 못했습니다.


몽블랑 서밋의 공식 튜토리얼 영상도 함께 감상하세요.




최신 스마트워치 OS와 손쉽게 사용하는 맞춤 앱


몽블랑 서밋은 최신 스마트워치 OS인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과 웨어러블 프로세서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웨어 2100(Qualcomm® Snapdragon™ Wear 2100)을 통해 구동됩니다. 기본 메모리 용량은 512MB, 총 저장(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4GB, 배터리 용량은 300mAh으로 한번의 풀충전에 보통 3일(시계로만 활용시) 내지 하루 정도(다양한 스마트워치 기능 활용시)를 보장하며, 별도로 제공되는 몽블랑 마그네틱 닥과 마이크로 USB를 연결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의 기어 S3처럼 IP68 방수 기준을 충족해 생활 방수 정도를 보장합니다.



몽블랑 서밋은 안드로이드 4.3 이상, iOS 9 이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호환되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앱 외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수많은 종류의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고, 앱 연동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시계를 디자인할 수도 있습니다.



월드타이머, 피트니스 등 그 외 편리한 기능들


또한 중요한 약속이나 일정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리마인더 기능을 갖춰 중요한 메시지와 걸려 오는 전화를 바로바로 알려주며, 손목을 아래위로 가볍게 흔들어 시계를 만지지 않고도 알림을 빠르고 간단하게 넘겨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내장 월드타이머 앱을 통해 전 세계 24개 타임존을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으며, 독창적인 피트니스 관련 앱을 통해 각자의 피트니스 목표(도보 횟수, 칼로리 소모량, 이동 거리, 움직인 시간)의 진전 상황을 산봉우리 모양의 그래프로 보여주고 사용자가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정확한 심박수 모니터링을 제공해 이를 다채롭고 효과적으로 보여줍니다.



이렇듯 최신 스마트워치가 갖춰야 할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몽블랑 서밋. 과연 국내 출시 가격은 어느 정도나 할까요? 확인 결과, 기본 스틸 모델의 경우 120만원에서 블랙 PVD 코팅 모델의 경우 130만원대로 몽블랑의 브랜드 파워를 고려할 때 제법 경쟁력이 있는 편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오는 5월 18일 가까운 백화점 내 몽블랑 부티크를 방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타임포럼에서 직접 제작한 현장 영상을 통해 몽블랑 서밋을 만나보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