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아들 키우면서 힘들때가 많아서 아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싶어서 찾아 읽어 본 책입니다. 2012년 책이라 신간은 아니네요.


책이 미국에서 연구한 사례들을 적은 책이라 생물학적으로 남아와 여아의 차이를 비교해서 왜 아들은 이럴수 밖에 없는가? 왜 딸은 성장과 성숙도가 빠른데 아들은 왜 그런가? 이런 제 질문에 대한 답을 생물학적 차이와 뇌구조에서 부터 풀어 준 책이네요. 유아에서 부터 고등교육까지 특성과 추천하는 학습법을 소개하는데, 남자아이는 여러명이 같이 할 수 있는 공부나 활동을 권장한데요.


책에서는 단도직입적으로 여자아이의 뇌가 타고난 취약점은 남자아이보다 적다"라고 해요. 그래서 사실상의 학습장애 같은 어려움을 겪는 것도 남자아이들이 많다고 해요. 결국은 아들 가진 엄마는 인정하기 싫지만 이 진리(?)을 받아들이고 인내하고 느긋하게 키워야 한다고 하네요. 남자 아이를 키우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부모의 꾸준한 인내 험난한 아들 육아에 왜 그럴수 밖에 없는지 읽고 나서 위안 받은 느낌 이였어요.


각 시기의 발달 심리와 학습법도 소개하는데 특별히 새로운 방법이라기보다는 아이의 심리와 발달을 더 잘 이해하게 해 주었던 것 같아요.


부모 ・ 결혼생활 ・ 키즈(4~7세부모) ・ 책
자녀교육/독서교육/아이교육/체험학습/자기주도학습/공부/영재교육/인성/초등영어/논술/학부모/진로교육/학습코칭/초등수학/엄마표공부/홈스쿨/창의력/유아교육/한국사/독후활동/초등미술/어휘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